타인평점리스트 본문

씨네필 님의 평점 리스트

영화 평점

평가한 영화 4l평균 평점 9.8

영화 평점 목록

  • 썩시드
    평점 10 / 10

    병맛 코미디와 섬세한 청춘 멜로와 성장 영화와 음악 영화를 하나로 잘 버무려낸 균형 감각이 돋보이는 작품. 병맛 코미디와 섬세한 멜로를 적절하게 잘 융합시킨다는 것 자체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므로 그것을 성공적으로 해낸 감독의 연출력에 놀랐다. OST가 정말 좋은데 이 영화만큼 음악과 서사를 긴밀하게 엮어낸 작품이 별로 떠오르지 않을 정도로 음악과 서사를 직조해내는 방식이 탁월하다. 두 남자와 한 여자 사이의 삼각 관계 안에서 사랑과 우정의 미묘함을 잘 그려냈다. 복고 정서가 가미된 하이틴 로맨스물의 원조라고 불릴 만하며 태국 상업 영화의 수준을 가늠케하는 역작이다.

    2020.01.07, 01:36 신고하기
  • 행복한 라짜로
    평점 10 / 10

    작년 칸영화제 각본상 수상작으로 봉준호의 <기생충>에 황금종려상을 안긴 심사위원 중의 한 명인 알리체 로르와커의 작품. 나는 작년에 <행복한 라짜로>가 황금종려상을 받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단연코 이태리 영화사에 남는 걸작으로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에서 여운을 느낀 관객들이라면 이 영화를 통해 그 몇 배 이상의 여운을 느낄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한다. 이 영화를 본 사람들이라면 누구라도 주인공 라짜로 역을 맡은 아드리아노 타르디올로의 영롱한 눈망울에 반하게 되고 말 것이다. 보기 드문 신비로운 매력의 소유자인 이 배우를 보기 위해서라도 이 영화를 꼭 볼 필요가 있다.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필견작. 초강추!

    2019.06.09, 14:25 신고하기
  • 바다로 가자
    평점 9 / 10

    <바다로 가자>는 실향민 아버지에 대한 감독의 자전적인 작품이라서 그런지 진정성이 많이 느껴지는 다큐이다. 이 영화의 훌륭한 점은 재연 장면과 애니메이션, 자료 화면, 실험적인 클로즈업 쇼트 등을 동원해서 서사적 깊이를 만드는 다양한 시도들이 관객의 눈높이에 맞게 균형감을 갖고 있어서 영화 관람을 어렵게 만들지 않으면서도 섬세한 작품의 결을 만들어내는 데 성공했다는 것이다. 이 작품을 통해서 실향민 1세대의 상처와
    아픔에 누구나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실향민 1세대와 2, 3세대 사이에 놓여있는 깊은 골을 보면서 분단 상황을 어떻게 바라봐야 할 것인가에 대해 각자가 고민해볼 수 있는 계기도 마련해줄 것이다. '실향'은 우리 모두가 함께 아파해야 할 현재진행형의 과제이다. 이전에 실향민을 조명한 다큐는 거의 없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부디 이 다큐가 개봉해서 많은 관객들에게 역사적 성찰의 계기를 마련해주기를 바란다.

    2019.02.05, 17:50 신고하기
  • 셰이프 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
    평점 10 / 10

    이건 클래식이다! 가장 감동적인 판타지 영화의 걸작!

    2018.02.13, 22:22 신고하기
현재페이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