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영혼의 순례길 (2015) Paths of the Soul, 岡仁波齊 평점 8.2/10
영혼의 순례길 포스터
영혼의 순례길 (2015) Paths of the Soul, 岡仁波齊 평점 8.2/10
장르|나라
드라마
중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8.05.24 개봉
118분, 전체관람가
감독
(감독) 장양
누적관객

“순례는 타인을 위한 기도의 길이야”

티베트 작은 마을의 니이마는 ‘신들의 땅’이라 불리는
성지 라싸와 성산 카일라스산으로 순례를 떠나는 것이 평생의 꿈이다.

그리하여, 죽기 전에 순례를 떠나고 싶다는 노인, 살생을 너무 많이 했다는 소 백정,
출산을 앞둔 임산부와 어린 소녀에 이르기까지
각자 다른 이야기와 희망을 품은 세 가족, 총 11인이 모여 순례에 나선다.

1년 동안 2,500km에 달하는 거리를 향해 삼보일배를 시작하는 순례단.
육체적 고통을 극복하고 지친 영혼을 달래며 평안을 기도하는
험난하고 숭고한 긴 여정을 함께하게 되는데…

5월, 평범한 이들만이 만들 수 있는 위대한 여정이 시작된다!

[ ABOUT MOVIE ]

토론토, 로테르담,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쏟아지는 찬사!
중국 박스오피스 역주행 일으키며 흥행 수익 1억 위안 기록한 최고 화제작!

‘신들의 땅’이라 불리는 티베트 불교의 성지 라싸로 향하는 티베트의 작은 마을 니이마 순례단의 고귀하고 숭고한 여정을 그린 <영혼의 순례길>이 5월 24일 국내 개봉을 확정 지으며 예비 관객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영혼의 순례길>은 토론토, 부산,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등 국내외 영화제에 공식 초청되며 이목을 집중시켰을 뿐만 아니라 흥행 수익 1억 위안을 돌파하며 중국 역대 다큐멘터리 영화 박스오피스 3위에 오른 최고의 화제작이기도 하다. 비평가들의 평가로 산정되는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100%, 메타크리틱 스코어 90점을 기록하며 언론과 평단 모두를 만족시킨 작품으로도 눈길을 끈다. 또한, 황량함 속 아름다움을 간직한 티베트의 사계절을 담아낸 뛰어난 영상미 역시 영화에 매력을 더하며 대자연이 선사하는 벅찬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이렇듯 평범한 이들이 만들어 가는 위대한 여정을 통해 일상에 지친 관객들의 마음을 정화시킬 <영혼의 순례길>은 주요 해외 매체와 유력 인사로부터 “이제껏 이런 로드무비는 없었다!”(Variety), “슬로우 시네마의 정점”(Eye for Film), “고대 세계를 여행하는 듯한 눈부신 풍경!”(New York Times), “신앙심이 없는 내게 '믿음의 힘'을 알려준 영화”(영화감독 펑샤오강), “평범한 그들의 삶 속에서 위대함을 엿볼 수 있다. 볼만한 가치가 있는 영화!”(영화배우 리빙빙) 등의 극찬을 이끌어낸 바 있어 그 뛰어난 작품성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킨다.


평범한 이들이 만들어가는 위대한 여정!
지친 마음 따뜻하게 어루만질 최고의 힐링 무비!

중국 6세대 거장으로 손꼽히는 장양 감독은 연출, 각본, 제작을 모두 도맡아 티베트와 중국 운남 지방에서 약 1년 동안 2,500km의 순례길을 기교 없는 담백한 연출로 담아내며 묵직한 울림을 전하는 웰메이드 힐링 무비를 탄생시켰다. 죽기 전에 순례를 떠나고 싶다는 노인, 살생을 너무 많이 했다는 소 백정, 출산을 앞둔 임산부와 어린 소녀에 이르기까지 각자 다른 이야기와 희망을 품은 사람들이 모여 육체적 고통을 극복하고 서로를 다독이며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은 보는 이들에게 고귀함과 숭고함을 느끼게 한다. 기도하고, 걷고, 자고, 웃는 단순한 행위 속에서 기쁨을 길어 올리는 순례단의 모습을 통해 관객들은 자신의 삶을 되돌아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개봉 전 작품을 먼저 접한 관객들로부터 “그 고된 순례를 가는데도 항상 따뜻함이 있고 누구보다도 행복해 보였습니다”(왓챠_ju*), “고행처럼 보이는 티베트인들의 느린 순례길이 왜 이리 부러울까..”(왓챠_mo*), “보는 내내 엄청 경건해지고 나의 영혼까지 정화되는 기분이었다”(인스타_yo*), “티베트의 장엄한 자연과 더불어 그들의 순례길을 보고 있노라면 그냥 눈물이 난다..”(블로그_eb*)와 같은 뜨거운 호평을 얻고 있어, 영화를 찾은 관객들에게 벅찬 감동과 함께 마음의 위안을 전할 웰메이드 힐링 무비 <영혼의 순례길>에 모두의 이목이 집중된다.


“힘든 도전이었지만 동시에 놀라움과 진정한 기쁨을 안겨준 영화”
장양 감독이 전하는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대공개!

<영혼의 순례길>이 스크린에 오르기까지의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나는 불교 신자는 아니지만 오래 전 순례하는 사람들을 보고 그들의 동기를 이해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작업을 결심하게 된 계기를 전한 장양 감독은 실제로 노인, 젊은이, 임산부와 순례길에서 태어난 4개월 된 아이로 구성된 순례단을 만난 경험을 바탕으로 캐릭터들을 생각해 두었다. 그리고 티베트 이곳 저곳을 돌아다닌 끝에 이 모든 인물을 만날 수 있는 망캉주의 한 마을을 찾아내 마을 사람들을 설득했다. 그들은 영화를 어떻게 만드는지에 대해 아무것도 알지 못했지만, 순례를 하는 것은 좋은 일이라고 생각해 장양 감독의 제안을 기꺼이 수락했다. 그렇게 비 전문 배우들과 함께 제작에 돌입한 장양 감독은 1년 동안 4천 미터 고도의 길 위에서 그들과 동고동락하며 순례의 모습을 리얼하게 담아냈다. 가을에는 고향으로 돌아가 농장일을 돕기를 원하는 배우들에게 휴가를 주기도 하는 등 어려움도 있었지만 결국 모두의 진심이 모여 가슴 깊이 뜨거운 감동을 전하는 웰메이드 무비가 탄생했다. 이에 대해 장양 감독은 “다큐멘터리식으로 대본도, 전문 배우도 없이 촬영된 이 영화는 내게 힘든 도전이었지만 동시에 놀라움과 진정한 기쁨을 안겨 주었다”라는 소감을 전해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이렇게 감독과 배우 모두가 <영혼의 순례길>을 훌륭하게 완성하기 위해 쏟은 인내와 끈기는 스크린에서 관객들을 만나 더욱 빛을 발할 전망이다.

더 보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