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아르헨티나(2015)
Argentina, Zonda: folclore argentino | 평점9.0
$movie.getMainPhotoAlt()
아르헨티나(2015) Argentina, Zonda: folclore argentino 평점 9.0/10
장르|나라
다큐멘터리/뮤지컬
아르헨티나, 프랑스, 스페인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85분
감독
감독 카를로스 사우라

“스페인의 거장 카를로스 사우라의 신작. 매혹적인 아르헨티나 노래와 춤의 향연.”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어느 창고는 현재 피아노를 조율하고 무대를 설치하는 손길로 분주하다. 무대가 준비되면 연주자가 등장해 음악을 들려주기 시작하고, 이 연주가 끝나면 바로 다음 팀이 또 다른 음악을 들려준다.
아르헨티나에는 잠바, 비달라, 차카레라, 코플라 등 각 지역의 고유한 개성을 녹여 발전시킨 다채로운 음악 장르들이 존재한다. 막연히 ‘탱고’로만 알고 있던 아르헨티나 음악의 풍부하고 미세한 결을 꼼꼼한 연출로 확대시켜 보여주는 뮤지컬 양식의 다큐멘터리. 우리에게 <까마귀 기르기>(1976) 등으로 유명한 스페인의 거장 카를로스 사우라 감독이 83세의 나이에 발표한 신작으로서, 상영 시간을 가득 채우는 일류 뮤지션들의 연주와 춤도 매력적이지만 그림, 영상, 무대 장치 등 각 음악에 가장 잘 어울리게 꾸민 무대들을 보는 것도 감상 포인트이다. 전통의 단순한 보존을 넘어 현대적 변화를 결합해 동시대성을 획득하려는 시도 역시 깊은 인상을 남긴다.
(2016년 제1회 충무로뮤지컬영화제)

더보기펼치기

네티즌 평점

0
평점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