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기적의 피아노 (2015) The Piano 평점 9.9/10
기적의 피아노 포스터
기적의 피아노 (2015) The Piano 평점 9.9/10
장르|나라
다큐멘터리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5.09.03 개봉
80분, 전체관람가
감독
(감독) 임성구
주연
(주연) 유예은, 박정순, 유장주
누적관객
나의 기적은 모두의 사랑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엄마의 노래 소리를 듣고, 세 살 때부터 스스로 피아노를 익히며 천재 피아니스트라 불리던 예은이는 선천적 시각장애인이다. TV 출연 후 일약 스타가 되었지만 단 한번도 피아노 수업을 받아본 적 없는 예은이는 피아니스트가 되기 위해 첫발을 내딛는 것 조차 쉽지 않다.

하지만 세상이 두려운 예은이 곁에는 든든한 지원군이 있다. 속상해서 울면 바보라고 놀리지만 그 누구보다도 예은이를 믿어주는 엄마. 몸이 불편하지만 예은이를 세상에 알리기 위해 한 손으로 자판을 두드리는 아빠. 그리고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를 연주해주는 다정한 훈남 선생님까지.

9월, 예은이와 함께 꿈꾸는 사람들이
만들어 가는 기적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선천적으로 안구가 없이 태어나 그 모습이 흉측하다고 하여 친부모에게서 버려진 예은이. 그녀를 키운 건 전신마비의 아빠와 복지시설을 운영하는 엄마였다. 한 번도 피아노를 본 적 없는 예은이는 3살 때 스스로 피아노를 배워 천재라고 알려졌지만, 그녀는 사실 진짜 천재는 아니었다. 자신 있게 콩쿠르에 도전하지만 연이어 낙방했고, 이에 자신감을 잃고 피아노를 그만두기까지 한다. 이런 예은이를 다시 일으키기 위해 부모는 전문가를 찾아가 도움을 청한다. 영화는 주인공 예은이와 그를 묵묵하게 도와주는 엄마의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그린다. (2015년 제1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