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그랜마 (2015) Grandma 평점 7.0/10
그랜마 포스터
그랜마 (2015) Grandma 평점 7.0/10
장르|나라
코미디/드라마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79분, 청소년관람불가
감독
(감독) 폴 웨이츠
주연
(주연) 릴리 톰린, 줄리아 가너, 마샤 게이 하든, 주디 그리어, 래번 콕스
누적관객

유명 시인이자 실직한 교수 엘 리드(릴리 톰린)가 자신보다 한참 어린 여자친구 올리비아(주디 그리어)에게 이별을 통보한 날, 원치 않은 임신을 한 손녀 세이지(줄리아 가너)가 찾아와 낙태 수술비 630달러를 부탁한다. 세상을 떠난 파트너의 입원비를 갚느라 파산 직전 상태인데다 신용카드마저 없애버린 엘은 세이지를 데리고 무료 여성 건강 센터에 가보지만, 수년 전 카페로 바뀌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후 엘은 세이지의 남자친구를 찾아가 혼쭐을 내준 뒤, 돈을 구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한다. 먼저 엘은 400달러를 빌려준 친구에게 일부를 돌려받는다. 이어 아끼는 책의 초판본을 친구에게 팔러 갔다가 금액 문제로 크게 다투게 되고, 우연히 만난 올리비아와도 언쟁을 하면서 계획은 무산되고 만다. 달리 방도가 없는 엘은 잠시 부부의 연을 맺었던 칼(샘 엘리엇)을 찾아갔다가 오래도록 묻어 두었던 과거의 상처와 마주하게 되는데…

애인과 갓 헤어진, 레즈비언인 엘의 집에 손녀 세이지가 들이닥친다. 그녀의 용건은 해지기 전까지 600달러가 필요하다는 것이었으나, 탈탈 털어봐도 부족하다. 할머니 엘과 손녀 세이지는 현금을 구하기 위해 옛친구들을 찾아가며 하루를 보내게 되는데…. 그들의 갑작스러운 등장은 각각의 관계에서 오래 묵혀뒀던 상처를 들춰내고야 만다. (2015년 제9회 여성인권영화제)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