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사샤의 북극 대모험 (2015) Long Way North, Tout en Haut du Monde 평점 8.8/10
사샤의 북극 대모험 포스터
사샤의 북극 대모험 (2015) Long Way North, Tout en Haut du Monde 평점 8.8/10
장르|나라
애니메이션/액션/어드벤처/드라마
프랑스, 덴마크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6.12.14 개봉
81분, 전체관람가
감독
(감독) 레미 샤예
주연
(주연) 크리스타 테레
누적관객

“할아버지를 찾고, 가문의 명예도 되찾을 거예요”

실종된 할아버지를 찾아 머나먼 북쪽 세계로 모험을 떠난
귀족 소녀 ‘사샤’의 용감하고도 위대한 여정이 시작된다!

탐험가 할아버지를 동경해오던 귀족 소녀 사샤. 어느 날 할아버지가 북극 탐험 중 실종되자, 사샤는 평화롭기만 했던 삶을 두고 머나먼 북쪽으로 할아버지를 찾아 모험을 떠난다. 아름다운 설원을 배경으로 용감한 소녀의 모험담이 따뜻하고도 매혹적인 색감으로 담긴 애니메이션.
(2015년 20회 부산국제영화제)


<사샤의 북극대모험>은 19세기 후반 상트페테르부르크를 배경으로 한 애니메이션이다. 북쪽 세계를 꿈꾸는 러시아 귀족 소녀 사샤는 북극을 탐험하러 갔다가 돌아오지 못한 유명 북극과학자인 할아버지 올로킨의 운명에 괴로워한다. 사샤는 항상 할아버지의 모험 가득한 삶을 동경하며 할아버지와 같은 탐험가의 피를 가진 소녀이다. 하지만 이미 사샤의 정략결혼 상대까지 찾아놓은 부모님은 사샤의 모험을 강력하게 반대한다. 하지만 자신 앞에 놓인 운명을 거슬러 집을 도망친 사샤는 할아버지와 할아버지의 배를 찾아 북쪽 세계로 모험의 길을 떠난다.
(2017년 제12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북극점을 탐험하기 위해 떠난 할아버지가 돌아오지 않자, 샤샤는 그를 찾기 위해 아주 먼 북극으로의 도전을 시작한다. 러시아 제정 시대, 백작 가문의 고귀한 영애로서 곱게만 자랐던 주인공이 모험을 통해 성장하는 스토리가 큰 재미의 요소를 차지한다. 특히 애니메이션인 것이 무색할 정도로 북극으로의 여정에는 생생한 리얼리티가 넘치며, 탐험과 도전의 의미를 공감하게 만든다. 화려한 색감 대신에 다소 톤 다운된 컬러를 주로 사용하나 그 균형과 조화가 매우 아름다워 절제된 아트워크를 보는 재미가 있으며 음영의 사용과 자유로운 앵글도 개성적이며 특별하다.
(2018년 제3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 김세진)

더 보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