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딜쿠샤

플레이어 예고편 외 2편

영화 메인 탭

딜쿠샤 (2015) Dilkusha 평점 9.0/10
딜쿠샤 포스터
딜쿠샤 (2015) Dilkusha 평점 9.0/10
장르|나라
다큐멘터리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6.11.24 개봉
97분, 12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김태영, 이세영
주연
(주연) 김태영, 진혜경, 김정옥, 김만식, 한초원, 나종천, 바비언니
누적관객

최악의 상황 속에서도 놀라운 긍정 에너지로
꿈을 잃지 않고 도전해가는 김 감독과 5명의 이웃들!


58년 개띠, 몽상가 김태영 감독은 유명 다큐멘터리 감독이자 영화제작자이다. 우리나라 최초의 제대로 된 뮤지컬 영화 <미스터 레이디>를 제작하다 뇌출혈로 쓰러져 불구가 된지 13년. 실향민 가족이며 미혼인 그는 매일 반복되는 빚 독촉과 아파트 퇴거로 고시원에 들어가게 되자 절망에 빠진다. 그러나 그보다 더 최악의 상황 속에서도 최고의 꿈과 희망을 꿈꾸는 5명의 이웃들을 만나면서 다시 일어설 긍정의 에너지를 찾게 되는데…

희망의 ‘딜쿠샤”를 찾아가는 도전이 시작된다!

많은 영화를 제작하다 뇌출혈로 쓰러졌던 ‘김감독’. 그는 벼랑 끝에 내몰린 11년 동안 지옥 같은 현실을 산다. 시나리오를 쓰고자 찾아간 딜쿠샤에서 김감독은 새 영화를 같이 찍을 사람들을 만나 작은 기적을 본다. (2015년 제16회 전주국제영화제)

리뷰

적지 않은 영화와 TV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을 제작하다가 뇌출혈로 쓰러졌던 ‘김감독’은 58년 개띠 베이비부머 세대다. 그는 파산한 이후 벼랑 끝에 내몰린 지옥 같은 11년 세월을 살았다. 과거에 다큐멘터리로 만들었던 딜쿠샤란 이름의 집에서 감독은 새 영화를 찍을 사람들을 만나 자그마한 삶의 기적을 만든다. 무엇 하나 제대로 되는 것이 없는 실패자의 삶이지만 이 영화에는 놀라운 긍정의 에너지가 넘친다. 현실과 환상이 자연스럽게 섞이고 개인의 몽상과 현실의 실재가 충돌 없이 화해한다.
(2015년 제16회 전주국제영화제/김영진)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