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상세 본문

마이 스키니 시스터

My Skinny Sister, Min lilla syster, 2015 원문 더보기

My Skinny Sister, Min lilla syster, 2015

닫기
장르
드라마
국가
스웨덴, 독일
러닝타임
95분
평점
6.5
누적관객
3명
수상내역
65회 베를린국제영화제, 2015

주요정보

우리는 언제 ‘경쟁’이라는 것을 배웠을까? 남과 비교하고, 남을 이겨야 하고, 그래야 살아남는다는 생존경쟁을 언제부터 습득했던 걸까? 초등학생인 스텔라에게 피겨 스케이터인 예쁜 언니 카티야는 살아있는 롤 모델과 같다. 그러나 언니 카티야는 부모나 선생님에게도 말할 수 없는 비밀이 하나 있었는데, 그건 바로 음식을 거부하거나 음식을 먹어도 바로 토해내는 식이장애가 그것이다. 카티야가 식이장애를 갖게 된 이유는 피겨 스케이터로서 마른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공부와 운동 모두에서 이기고 싶은 경쟁심 때문이다.
언니의 병이 학교와 부모 어디에도 알리지 못하는 두 자매의 비밀 이 되어버리자, 스텔라는 자신의 롤 모델인 언니를 위해 자 신만의 방식으로 언니를 치료하려고 백방으로 뛰어 다닌다. <마이 스키니 시스터>는 여성감독 영화의 특징인 악인이 없는 영화이며, ‘경쟁’이라는 것이 어린 세대에게 미치는 부정적인 효과를 고발하는 영화이자, 어린 여자아이들의 세계 를 따뜻하면서도 깊이 있고 사랑스럽게 그린 영화이다.
작게만 보이는 여자 아이들의 세계에서 인간은 결국 (생존)경쟁 때문이 아니라 상호부조와 서로에 대한 지원과 관심 때문에 지금까지 생존하고 있는 것이라는 환유적 사고까지 하게 만드는 데에서 이 영화의 힘을 볼 수 있으리라. 스웨덴 판 <미스 리틀 선샤인>으로 불리는 <마이 스키니 시스터>는 2015년 베를린국제영화제 제네레이션 부문 수정곰상 수상 및 국제심사위원단 특별언급작품, 스웨덴 예테보리영화제 관객상 수상 등 올해 가장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작품 중 하나이다.
(2015년 제17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_김선아)
더보기
영상/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