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사이코패스 (2014) 劇場版 PSYCHO-PASS サイコパス 평점 7.1/10
사이코패스 포스터
사이코패스 (2014) 劇場版 PSYCHO-PASS サイコパス 평점 7.1/10
장르|나라
애니메이션/SF/스릴러
일본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5.05.28 개봉
113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시오타니 나오요시, 모토히로 카츠유키
주연
(주연) 하나자와 카나, 세키 토모카즈
누적관객

모든 범죄가 예측 가능해진 미래!
시스템의 지배가 세상을 위협한다!


개인의 범죄성향이 측정 가능해진 미래세계, 인간의 심리 경향을 분석해 이들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제어하는 시빌라 시스템에 의해 범죄가 관리되는 가운데 일본 정부는 마침내 타국에까지 이 시스템을 수출하기에 이른다. 장기간 내전 상태에 있던 SEAUn(동남아시아 연합)의 의장 ‘츄안 한’은 수도인 샴발라플로트에 시빌라 시스템을 도입하고, 때마침 밀입국 무장단체에 의한 테러사건이 발생한다.

한편, 잠정적 범죄자를 가려내고 치안 업무를 수행하는 공안국 형사과 소속 ‘아카네’는 사건의 중심에 한 남자가 연관되어 있음을 알게 되고, 옛 동료였던 남자의 진의를 확인하기 위해 홀로 샴발라플로트로 향하게 되는데….

[ABOUT MOVIE 1]

지금까지 어디서도 보지 못한 미래세계!
상상 이상의 초특급 SF 애니메이션 탄생!


TV 시리즈에 이어 극장판으로 완성된 <사이코패스>는 시스템을 통해 인간의 심리 상태를 수치화시킬 수 있는 미래세계에서 과연 진정한 정의가 무엇인지를 묻는 경찰들의 드라마이다. <춤추는 대수사선> 시리즈를 만들어낸 모토히로 카츠유키가 총감독을 맡아 새롭게 도전하는 경찰 드라마이며, <가면라이더 가이무>, <낙원추방>의 우로부치 겐이 치밀하면서도 대담하게 써나간 디스토피아 SF 작품이다. TV시리즈 1기에서는 우로부치 겐이 중후한 세계관을 구축하고 TV시리즈 2기에서는 <공각 기동대 ARISE>, <마르두크 스크램블>의 우부카타 토우가 시리즈 구성을 담당하여 <사이코패스>를 하나의 큰 서사를 지닌 SF 범죄 서스펜스 시리즈로 승화시켰다. 캐릭터 원안은 인기 만화가, 아마노 아키라가 담당하여 개성과 인간미 넘치는 캐릭터들을 낳았다. 이런 예리한 감성을 가진 사람들을 조율해 드라마틱한 영상, 연출로 완성한 것은 <극장판 BLOOD-C The Last Dark>의 시오타니 나오요시 감독이다. TV시리즈 1기, 신편집판, TV시리즈 2기로 구성된 사이코패스 시리즈. 그리고 2기의 후속에 해당하는 새로운 스토리가 극장판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이어진다.


[ABOUT MOVIE 2]

시스템이 인간을 지배하는 세계에서 펼쳐지는 숨막히는 전쟁!
참신하고 독특한 설정과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시선집중!
청소년-성인 모두를 사로잡을 하이에이지 애니메이션의 탄생!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궜던 초특급 SF 애니메이션 <사이코패스>는 시스템을 통해 범죄를 예방하는 미래 세계를 다룬 참신하고 독특한 설정과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폭넓은 국내 애니메이션 팬들을 사로잡으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상상을 초월하는 짜릿한 스토리와 화려한 액션으로 SF 애니메이션의 신세계를 예고하는 <사이코패스>는 인간의 심리 상태를 측정하고 범죄를 예방하는 시스템이 존재하는 미래세계를 배경으로, 세계로 진출을 꾀하는 시빌라 시스템과 이를 악용하려는 자들, 이에 맞서 시스템 속에 감춰진 진실을 찾으려는 사람들의 치열한 전쟁을 담은 작품이다. 특히 미래세계에 대한 흥미로운 설정이 돋보이는 참신한 스토리와 역동적인 전투씬을 예고하는 <사이코패스>는 앞서 일본을 뒤흔든 화제의 TV 시리즈가 국내에도 소개되어 많은 마니아들을 양산하기도 하였으며, 이번에 새롭게 소개된 극장판의 경우 TV 시리즈보다 한층 더 거대해진 스케일과 화려한 액션으로 무장해 관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국내에서도 청소년에서 성인 관객에 이르기까지 보다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하이에이지 애니메이션으로 주목 받고 있는 <사이코패스>는 실사 영화를 뛰어넘는 애니메이션의 높은 완성도는 애니메이션과 영화를 사랑하는 모두를 폭넓게 아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감을 더한다.


[ABOUT MOVIE 3]

<춤추는 대수사선> 모토히로 카츠유키 총감독 &
시오타니 나오요시 감독 & 우로부치 겐 각본
최고의 제작진이 선사하는 초특급 SF 애니메이션!


탄탄한 스토리와 생동감 넘치는 화려한 영상미, 스펙터클한 액션 등 다양한 볼거리로 무장한 <사이코패스>는 일본 최고의 제작진들이 탄생시킨 높은 완성도와 작품성으로 관객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켜 왔다.
수 많은 히트작을 선보여 온 애니메이션 제작사 프로덕션 IG가 야심 차게 준비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사이코패스>는 연출, 각본, 음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실력자들이 총출동해 기대감을 더한다. 개봉 당시 일본에서 제작한 실사 영화 중 최고의 흥행 성적을 기록한 <춤추는 대수사선> 시리즈를 비롯해 인기 TV 시리즈 [안티크], 참신한 연출이 돋보인 영화 <사토라레> 등 다양한 작품을 성공시키며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아 온 모토히로 카츠유키가 총감독을 맡았으며, <도쿄 마블 초콜릿>의 연출을 맡아 제 12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장편-그랑프리상을 수상하며 국내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시오타니 나오요시가 감독을 맡았다. 또한 ,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등의 작품을 통해 애니메이션 팬들 사이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시나리오 라이터 우로부치 겐이 스토리 원안 및 각본을 담당했다. 뿐만 아니라 하나자와 카나, 세키 토모카즈, 카미야 히로시 등 뛰어난 연기력을 자랑하는 성우진과 일본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음악감독 칸노 유고 등이 참여해 작품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처럼 실력파 제작진의 손에 탄생된 <사이코패스>는 애니메이션 팬들의 기대와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올 해 가장 뜨거운 화제작으로 떠오르고 있다.


더 보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