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가슴 노출을 허하라! (2014) Free the Nipple 평점 5.0/10
가슴 노출을 허하라! 포스터
가슴 노출을 허하라! (2014) Free the Nipple 평점 5.0/10
장르|나라
코미디/드라마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5.09.03 개봉
79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리나 에스코
주연
(주연) 롤라 커크, 모니크 콜먼
누적관객

실제 사건에 영감을 받은 영화. 미국의 낡은 검열법에 항의하기 위해 웃옷을 벗고 뉴욕의 거리로 나온 젊은 여성들에 대한 이야기. 액티비스트인 리브와 위드는 대중 홍보와 선전 행위, 그래피티를 통해 체제를 바꾸고자 한다. 언론∙종교∙집회의 자유를 보장하는 수정 헌법 제1조로 무장한 변호사들이 그들을 돕는다. 이 영화는 폭력이나 살인 행위는 미화하면서 여성의 신체 이미지는 검열하는 미디어 지배 사회의 모순을 파헤친다. 폭력과 가슴 중 무엇이 더 음란한가?

리브와 위드는 여성의 몸을 음란하게 보는 억압적 체제를 바꾸고자 기습적인 행동과 그래피티 등 다양한 활동을 기획, 실행한다. 실제 미국의 많은 주는 공공장소에서 여성의 상의 탈의가 불법이다.
최근 뉴욕시는 평등원칙에 위배된다며, 여성의 상반신 노출을 합법화했지만, 남자들만이 자유롭게 웃통을 드러낼 수 있다.
이런 현실에 화가 난 여성들이 가슴을 드러내며, 뉴욕의 거리로 나온다.
영화는 살인과 폭력, 전쟁은 미화하지만, 여성의 몸을 과도하게 성적인 면만 부각하는 현실과 여성의 신체 이미지는 검열하는 사회의 모순을 파헤친다.
생명의 상징이 왜 불법이 되었을까?
전쟁과 가슴 중 무엇이 더 외설적인가?
가슴은 단지 가슴일 뿐, 내 몸에 법 디밀지 말라며, 여성들이 공공장소에서 웃옷을 벗고, 활보하다.
한 마리 새처럼 자유롭게~~

(2018년 제 19회 제주여성영화제)

더 보기

매거진

모두 보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