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상세 본문

플라워

Flowers, Loreak, 2014 원문 더보기

Flowers, Loreak, 2014

닫기
개봉
2017.04.06
장르
드라마
국가
스페인
등급
12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100분
평점
9.5
누적관객
432명
수상내역
26회 팜스프링스국제영화제, 2015

주요정보

폐경 진단을 받고 낙심한 ‘아네’의 앞으로 어느 날 정체불명의 꽃다발이 배달된다. 남편의 깜짝 선물을 기대한 그녀의 예상과는 달리 보낸 사람의 정체는 밝혀지지 않은 채, 꽃다발이 매주 배달되기 시작한다. ‘아네’는 어느새 꽃다발을 익숙하게 받아 들고, 평범했던 그녀의 삶은 예기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는데…

4월, 당신만을 위한 꽃을 드립니다!
리뷰

표제에서 알 수 있듯이 <플라워>는 꽃을 빌미로 삶의 전환을 맞게 되는 세 여자에 관한 이야기이다. 이르게 폐경기가 시작된 중년 여인 안네에게 발신인을 알 수 없는 꽃이 배달되면서 영화는 열린다. 매주 같은 시간에 다른 꽃이 배달되면서 발신자에 대한 궁금증은 증폭되기 시작한다. 처음에는 배달 실수라고 생각했던 안네의 남편도 이 미스터리한 이벤트의 배후를 쫓는다. 다른 두 명의 여인은 안네가 일하는 건설현장 크레인 기사의 아내인 라우더스, 라우더스의 시어머니 테레이다. 서로 무관해 보였던 이들의 삶은 ‘비밀의 꽃’을 매개로 엮이기 시작한다.

<플라워>는 신중하게 조율된 각본과 뛰어난 배우들의 연기, 미니멀리즘 스타일로 고독한 인물들과 그들 사이의 관계 변화를 정교하게 극화한다. 서스펜스로 시작하여 코미디, 로맨스, 휴먼 드라마로 이행하는 이 영화의 비(非) 인간 주인공은 ‘꽃’이다. 슬픔과 희망, 공포. 연민 등 다양한 표정을 담은 꽃의 이미지를 전시한다. (2015년 제16회 전주국제영화제/장병원)
더보기
영상/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