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수춘도(2014)
Brotherhood of Blades, 繡春刀 | 평점7.5
수춘도(2014) Brotherhood of Blades, 繡春刀 평점 7.5/10
장르|나라
액션/로맨스/멜로
중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5.03.26 개봉
112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루양
주연
주연 장첸, 왕천원, 이동학

황실 최고의 암살단 금의위, 의리로 맺은 세 의형제!
단 한번의 실수로 피바람이 시작된다!


명나라 말, 황제는 대항하는 환관 세력 ‘엄당’을 제압하기 위해 직할 부대인 금의위에게 엄당을속출해 암살을 명한다. 금의위 중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세 의형제가 있었으니 백호로 승진하고자 하는 ‘노검성’, 기녀와 사랑에 빠진 ‘심련’ 그리고 어두운 과거의 비밀을 가진 ‘근일천’이다. 피보다 진한 의리로 서로를 의지하는 삼형제는 어느 날 환관 세력의 우두머리인 위충현을 죽이라는 어명을 받게 되고, 불탄 위충현의 시신을 왕에게 바쳐 승승장구한다. 하지만 그 사건엔 피치 못할 실수와 어두운 거래가 숨겨져 있었고 음모의 화살은 삼형제에게 향한다. 노검성, 심련, 근일천 삼형제는 서로를 위한 이길 수 없는 싸움을 시작하려 하는데…

이 영화는 2010년 <맹인영화관>으로 부산영화제에서 관객상을 수상한 중국의 신예 루양 감독의 세 번째 장편영화이다. <수춘도>는 중국 명나라 마지막 황제 숭정제 초기를 배경으로 황제의 직할부대 금의위 소속 3명의 이야기를 다룬다. 황제의 명으로 노회한 권력자 환관 웨이를 잡으러 갔던 금의위들은 불탄 시신을 가져오고, 이들은 조정의 음모 속에 위기를 맞는다. 죽은 줄 알았던 웨이는 살아 있고, 새로운 실권자로 부상한 웨이의 의붓아들 짜오징충은 이들 금의위 세 명에 대한 살해 지시를 내린다. 권력자들의 음모에 휘말려 큰형 루어젠싱은 형장의 이슬로 사라지고, 도적 출신의 막내 진이촨 역시 살해된다. 가까스로 살아남은 둘째 선렌은 조정의 권력자가 된 짜오징충을 찾아가 복수를 시도한다. 과장된 기존의 SF무협액션 스타일을 벗어나 사실적인 검술과 주인공의 내적 갈등에 주목하는 오랜만에 만나는 정통무협영화이다.
(강내영_2014년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