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서울 캠프 1986 (2015) Seoul Searching 평점 8.1/10
서울 캠프 1986 포스터
서울 캠프 1986 (2015) Seoul Searching 평점 8.1/10
장르|나라
코미디/드라마/로맨스/멜로
한국, 중국,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09분, 청소년관람불가
감독
(감독) 벤슨 리
주연
(주연) 차인표, 저스틴 전, 유태오
누적관객

모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서울 여름학교에 참여한 10대의 소년소녀들.
뉴욕 출신의 재미교포 ‘시드’는 정열적인 브라질리안 바람둥이 ‘서지오’와 유러피안 순정파 훈남 ‘클라우스’와 만나 기숙사 점령에 나선다. 한밤중 여학생 기숙사에 몰래 잠입해 위스키 파티를 벌이던 중 ‘시드’는 캠프에 입소할 때부터 유혹의 눈길을 보내던 ‘그레이스’와 원나잇 스탠드를 즐길 절호의 찬스를 맞이하게 된다. 그러나 숫총각이라는 사실을 숨긴 채 시작된 첫 경험은 예기치 못한 문제로 인해 난관에 봉착하게 되고… 캠프 내에 간밤의 사건이 알려지며 ‘호모’라고 오해 받는 수모를 당한다.
첫 수업부터 숙취와 지각으로 담임선생님(김선생)의 눈 밖에 난 ‘시드’는 판문점 비무장지대를 견학하던 중 북한군인을 도발하는 불미스러운 사건의 주범으로 누명까지 쓰게 되지만, ‘서지오’와 ‘클라우스’의 도움으로 퇴출 위기를 모면한다. 엄격한 규율과 삼엄해진 경계를 틈타 학생들에게 소주를 유통하던 남학생 일당이 캠프에서 퇴출당하는 사건이 벌어지고, 학생들과 선생님들 사이에 갈등의 골은 깊어져 간다.
한편, ‘클라우스’는 입양아 ‘크리스’에게 호감을 느끼고, 그녀의 한국 부모님을 함께 찾아 나서고, 진지함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던 ‘서지오’는 태권도 유단자인 ‘수진’과 대련하며 자신의 정체성을 깨달아 가는데…

그리고 캠프의 마지막 날을 기념하기 위한 가장무도회 쫑파티가 시작된다!

1986년 서울. 김포공항에서 쏟아져 나온 시끌벅적한 십대 한국인들의 무리가 버스를 타고 도시 외곽으로 빠져나간다. 미국, 멕시코, 런던, 함부르크 등 온 세계에서 온 고등학생들로, 정부지원 여름 캠프에서 한국 혈통에 대해 배우기 위해 참가한 학생들이다. 놀기 좋은 여름과 멀어진 채, 가족, 조상님, 입양가족들에게 부끄러움만 안겨줄 집중코스들이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운이 좋으면 친구 사귀는 법을 배우고, 사랑에 빠지고, 한국인이라는 뿌리를 받아들이게 될지 모른다.
(2016년 제18회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