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넥스트 제네레이션 패트레이버 (2014) The Next Generation Patlabor, THE NEXT GENERATION パトレイバー 평점 3.5/10
넥스트 제네레이션 패트레이버 포스터
넥스트 제네레이션 패트레이버 (2014) The Next Generation Patlabor, THE NEXT GENERATION パトレイバー 평점 3.5/10
장르|나라
액션/SF
일본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4.04.24 개봉
63분, 12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오시이 마모루
주연
(주연) 마노 에리나, 카케이 토시오, 후쿠시 세이지, 오오타 리나, 치바 시게루
누적관객

존폐의 위기에 놓인 레이버 중대를 사수하라!

로봇 형태의 중장비 ‘레이버’가 산업 전반에 보급된 미래, ‘레이버’ 범죄를 전담하기 위한 ‘패트레이버’ 부대가 결성된다. 하지만 제 3세대를 맞이한 ‘패트레이버’ 부대는 ‘레이버’의 퇴보와 함께 설 자리를 잃고 존폐의 위기에 놓이게 된다. 개성 넘치는 ‘패트레이버’ 부대원들은 명목상으로만 남아있는 팀의 존폐위기 속에서 무기력하게 훈련을 이어간다. 그러던 중 예기치 않은 ‘레이버’ 범죄가 일어나고, 오랜만에 ‘패트레이버’ 부대에 출동 명령이 떨어진다. 드디어 ‘패트레이버’ 부대의 멈춰져 있던 전투 레이버인 ‘잉그램’의 시동이 걸리고, 수년간 훈련만 해왔던 ‘패트레이버’ 부대의 본격적인 출동이 시작 되는데..

잠들었던 전설, ‘패트레이버’가 깨어난다!


** ’패트레이버’란?

로봇 형태의 중장비인 ‘레이버’가 산업 전반에 보급된 미래. ‘레이버’ 범죄를 전담하기 위해 결성된 부대. ‘순찰하다’라는 뜻을 지닌 ‘패트롤’(Patrol)과 ‘레이버’(Labor)의 합성어

[ Hot Issue ]

일본 애니메이션의 거장 오시이 마모루!
‘패트레이버’의 아버지가 연출해낸 실사 영화 <넥스트 제네레이션 패트레이버>!

애니메이션의 살아있는 전설 오시이 마모루가 <넥스트 제네레이션 패트레이버>의 총감독으로 팬들에게 새로운 시도의 작품을 선보인다.
1984~1985년 일본 최초의 OVA(Original Video Animation)인 <달로스>와 <천사의 알>을 통해 실험적이지만 뛰어난 영상미를 창조해내며 주목 받기 시작한 오시이 마모루 감독. 1995년 그는 <매트릭스>, <제5원소> 등 할리우드 SF 영화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걸작 <공각기동대>를 발표하며 SF 장르의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켰다. 2004년 <이노센스>를 연출한 오시이 마모루 감독은 애니메이션 최초로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에 노미네이트 되며 전세계적인 거장의 반열에 올라섰다.
일본을 넘어 세계적인 거장으로 주목 받고 있는 그가 [기동경찰 패트레이버] 원작의 실사 영화인 <넥스트 제네레이션 패트레이버>로 새로운 신화를 써나갈 예정이다. ‘페트레이버’의 OVA 첫 번째 시리즈와 극장판 1~2편의 연출을 맡으며 ‘패트레이버’와 처음 인연을 맺게 된 오시이 마모루 감독은 “[기동경찰 패트레이버]의 실사판 제작은 15년 전부터 계획하고 있었다”라며 오랫동안 간직해 온 남다른 포부를 밝혀 실사 영화를 기다려온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다.


전설의 애니메이션 [기동경찰 패트레이버]
실사 영화 시리즈 그 첫 번째!
CG가 아닌 100% 리얼 로봇 촬영!

[기동경찰 패트레이버]는 만화가 마사미 유키, 캐릭터 디자이너 다카다 아케미, 각본가 이토 카즈노리, 메카닉 디자이너 이즈부치 유타카, 감독 오시이 마모루 등이 결성한 SF 전문 창작 집단 헤드기어가 1989년 제작한 리얼 로봇 만화 시리즈이다. 두 차례에 걸쳐 제작된 열두 편의 OVA (Original Video Animation) 시리즈, 48편의 TV시리즈, 원안을 맡았던 마사미 유키가 그린 총 22권의 단행본, 세 편의 극장용 애니메이션까지 모든 버전의 시리즈를 불문하고 매니아를 양산해내며 큰 사랑을 받았다. 국내에서는 93년 만화잡지 ‘소년챔프’를 통해 연재되어 처음 소개된 후 큰 인기를 모았으며 이후 코믹스와 투니버스를 통한 방영으로 그 열기를 이어갔다. 어느새 20~30대 팬들의 추억으로 자리잡고 있는 [기동경찰 패트레이버]의 실사 영화는 제작 그 자체만으로도 큰 화제와 설렘을 안겨준다. 특히 자신만의 작품 색깔로 뛰어난 수준의 작화와 특유의 철학적인 주제를 담아내어 큰 호평을 모았던 오시이 마모루가 총 감독과 각본을 맡았다는 소식은 팬들 사이에서 그 기대감을 배가시켜주기에 충분했다.
실사 영화로 선보여 지는 ‘패트레이버’ 시리즈가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는 점은 일본에서 에피소드 0~12편이 총 7번에 걸쳐 극장 개봉을 하고 내년 5월 대규모 극장판이 개봉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에서도 일본과 비슷한 시기에 극장 개봉을 준비하고 있어 국내 팬들 또한 오랜 기다림 없이 <넥스트 제네레이션 패트레이버>를 리얼 타임으로 즐길 수 있어 흥분을 더하고 있다.
실사 영화 <넥스트 제네레이션 패트레이버>는 원작의 스토리와 세계관을 그대로 이어받으면서도 2013년을 배경으로 한 새로운 이야기를 전개시키며 눈길을 끈다. 또한 “실물로 만들지 않으면 실사 영화화 자체를 하지 않겠다”라고 선언한 오시이 마모루 감독이 실제 로봇을 제작해 모든 로봇 장면을 CG 없이 실제로 촬영한 사실이 알려 지면서 리얼한 로봇 액션에 대한 기대와 궁금증이 이어지고 있다.




[ Character ]

잉그램

패트레이버 부대의 전투 레이버.
1세대부터 이어져 오던 기체에 연이은 수리로 메이커 보증이 아슬아슬한 상태이다.

시오바라 유마
2소대 1반 지휘 담당. 군용차 매니아로 근무 중에도 시동일관 프라모델을 만지작거린다.

이즈미노 아키라
2소대 1반 조종 담당. 낙천적인 성격으로 천재적 게임실력을 자랑한다.

야마자키 히로미치
2소대 1반 캐리어 담당. 덩치는 크지만 소심하다. 부대 내에서 닭을 키우고 있다.

카샤
2소대 2반 지휘 담당. 러시아연방보안청에서 부임.
섹시한 그녀의 풀 네임은 ‘에카테리나 크라체바 카누카에바’이다.

오오타와라 이사무
2소대 2반 조종 담당. 정의감은 넘치지만 성격이 급하고 알코올 중독에 빠져있다.

미키야 신지
2소대 2반 캐리어 담당. 전 컴퓨터 프로그래머. 업무시간엔 SNS, 퇴근 이후엔 파칭코 삼매경이다.

코토다 케이지
패트레이버 팀의 대장. 장난기가 많아 팀원들을 놀리는 것을 좋아한다.

시바 시게오
특차 2과 정비반 반장. ‘패트레이버’ 팀에 대한 자부심이 강하며, 화려했던 지난 1세대의 영광을 다시 누리기를 바라고 있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