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맹글혼

플레이어 예고편 외 2편

영화 메인 탭

맹글혼(2014)
Manglehorn | 평점6.5
메인포스터
맹글혼(2014) Manglehorn 평점 6.5/10
장르|나라
드라마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5.11.26 개봉
97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데이빗 고든 그린
주연
주연 알 파치노, 홀리 헌터, 크리스 메시나, 하모니 코린
누적관객
2,653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오래 전, 사랑하던 여인 클라라를 잃은 후 슬픔 속에서 평생 외롭게 혼자 살아가는 열쇠 수리공 맹글혼(알 파치노). 고집불통인 성격 탓에 하나뿐인 아들에게도 아버지로서 인정 받지 못한 그는 클라라와 함께했던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빛났던 순간만을 추억하며 그녀에게 편지를 쓰지만, 갈 곳을 잃어버린 편지는 매번 반송되어 오고 그는 멈춰버린 시간 속에 갇힌 채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맹글혼에게 마법 같은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한다. 은행 직원 던(홀리 헌터)과의 새로운 만남에 용기를 얻은 그는 서로에게 소홀했던 아들과의 점심식사 자리를 만들고 어린 손녀와의 공원 데이트까지 즐기며, 뒤늦지만 아버지로서 가족들에게 다가간다.

하지만, 사랑하는 법에 익숙하지 못한 맹글혼은 모든 일을 엉망으로 망치고 아들과 손녀는 물론 던에게까지 상처를 안겨 주며 또 다시 과거의 기억 속에 자신을 가두려고 하는데…

2015년 11월, 삶의 가장 빛나는 순간이 열린다!

적막한 시골 마을에서 열쇠 수리공으로 일하는 안젤로 맹글혼은 오래 전 사랑하는 클라라를 잃은 슬픔을 극복하지 못하며 살고 있다. 그는 지난 추억에 집착하며 주변의 사람들 보다는 자신의 애완 고양이에게 더 친근함을느끼고 그저 일에 몰두하며 하루 하루를 때우는 것을 선호한다. 아들과 간헐적으로 연락을 유지하고 지역 은행의 마음씨 좋은 여인과 조심스러운 우정을 쌓아가며 자신의 미약한 인간 관계를 다지는 안젤로. 새로운 사랑의 가능성을 찾아감에 따라, 이 고독한 남자는 이제 그만 현실을 받아들여야 하는지 아니면 여태까지 그래왔듯 과거에 머무를 것인지에 대한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된다. 데이빗 고든 그린 감독의 독특한 표현과 놀랍도록 절제된 알 파치노의 연기에 점점 스며들게 되는 영화 <맹글혼>은 특이한 유머를 갖춘 건조하고 단조로운 남자에 대한 인도주의적인 묘사이다.
(2014년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