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막걸스

플레이어 예고편 외 3편

영화 메인 탭

막걸스 (2013) Makgeolli Girls 평점 7.0/10
막걸스 포스터
막걸스 (2013) Makgeolli Girls 평점 7.0/10
장르|나라
코미디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5.05.21 개봉
103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김기영
주연
(주연) 홍아름, 창조, 임원희, 김민영
누적관객

니들이 막걸리 맛을 알아?
좌충우돌 누룩 3인방의 리얼 막걸리 개발 프로젝트!


21세기, 우리나라 전통주 막걸리는 경쟁력을 잃고 있다. 하지만 여기 ‘오곡 막걸리’ 개발을 향해 열정을 불태우는 누룩 3인방이 있다. 막걸리 없이 못 사는 필 충만한 ‘초롱’, 잡기에 능하고 이름만큼 외모에 관심 많은 ‘공주’, 새카만 피부 말 더듬이 ‘세미’까지! 하지만 3인방에게 응원은커녕 어느 날 이들에게 운명의 날이 찾아온다. 바로 막걸리 콘테스트에 지금까지 만든 막걸리를 출품하는 것. 하지만 고등학생 신분으로는 출품이 어렵다고 하는데...

과연 낭랑 18세의 막걸리 발효 프로젝트는 성공할 수 있을까?

[ ABOUT MOVIE ]


충주 예성 여고생들의 막걸리 개발 실화를 모티브로 영화화!
막걸리 보다 달달~하고 구수~한 감동이 찾아 온다!


두려울 것 없이 모든 걸 이겨낼 수 있는 재기 발랄한 10대 여고생들이 전통의 맛술 '막걸리' 의 맛과 전통을 이어가고자 고군분투하는 찬란한 사랑과 우정을 그린 달달 하고 구수한 포복절도 휴먼 코미디 <막걸스>가 오는 5월 개봉을 확정 짓고, 영화 속 충주 예성 여고 학생들의 막걸리 개발 성공기를 담은 감동 실화를 바탕으로 한 스토리가 알려지면서 벌써부터 뜨거운 반응이 일어나고 있다. 실제 충주 예성여고의 학생인 김양과 박양은 지난 2009년 주변의 도움을 받아가며 실패와 성공을 거듭 한 끝에 쌀, 보리, 조, 콩, 기장 등 오곡을 활용한 'KOREA 막걸리'를 개발해 특허 출원에 성공했다. 또한 물만 부으면 먹을 수 있는 '인스턴트 막걸리'도 개발하며 제 66회 전국 과학 전람회'에서 농수산부문 특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그들은 '막걸리'가 한국 고유의 술이라는 사실을 전 세계인들에게 알리기 위해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막걸리를 개발해 내는데 성공했다.
고등학생이라는 신분 제약에도 불구하고 막걸리 개발에 뛰어 들며 결과를 얻어 내기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이에 굴하지 않고 성공적인 결과를 얻어내 화제를 모았다.

영화 <막걸스>는 이렇듯 충주 예성 여고 학생들이 막걸리를 개발해 큰 이슈를 모았던 실화를 모티브로 하여 유쾌한 스토리와 고등학생이라는 신분적 한계, 사회적 약자들이 겪는 어려움, 혈기 왕성한 학창시절의 풋풋한 로맨스까지 유쾌하게 담아내며 관객들에게 재미 뿐만 아니라 큰 감동의 울림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되 실화 영화들의 흥행 계보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포기할 수 없는 꿈을 가지고 어려움에 맞서 노력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영화 <막걸스>는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가 되어 줄 것이다.

막걸리의 맛과 정통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는 청춘들의 우정을 그려내며 2015년 <써니>를 잇는 휴먼 감동 코미디로 주목 받고 있는 영화 <막걸스>는 오는 5월, 가족의 달을 맞이하여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든 관객들에게 가슴 따뜻하고 유쾌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좌충우돌 막걸리 발효 프로젝트!
각기 다른 개성으로 똘똘 뭉친 명품 배우 총출동!


2015년 5월, 가슴 따뜻한 감동 실화를 바탕으로 고등학생들의 풋풋한 사랑과 아버지의 막걸리 제조 가업을 잇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주인공들의 에피소드를 유쾌하고 감동적으로 그린 영화 <막걸스>가 각기 다른 개성으로 똘똘 뭉친 명품 배우들의 등장으로 관객들의 기대를 한껏 모으고 있다. 휴먼 코미디 <막걸스>는 떠오르는 충무로의 신예 홍아름과 가수 틴탑의 창조, 김민영, 임원희의 개성 넘치는 역대 급 조합과 더불어 고은미, 로버트 할리, 김영옥, 양택조, 변우민 등 영화를 더욱 유쾌하게 빛내주는 명품 조연 배우들의 대거 출연으로 핵폭탄 급 웃음을 선사할 것으로 예고되고 있다.

최근 [천국의 눈물],[전설의 마녀],[울지 않는 새]로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인 배우 홍아름은 막걸리 제조업 집안에서 태어나 남부러울 것 없이 자랐지만 갑작스런 사고로 부모님을 잃고 할머니(김영옥)와 함께 꿋꿋하고 당차게 자신의 주장을 펼치며 살아가는 말괄량이 여고생 초롱 역을 맡았다. <써니>,<킹콩을 들다> 등 각종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인 김민영은 초롱의 절친인 공주로 등장하여 매력적인 감초 연기를 선보이며, 잘생긴 외모와 운동 실력으로 학교에서 인기가 많지만 형편이 어려운 여주인공 초롱을 곁에서 묵묵히 지켜주는 훈훈한 남고생 강호 역에는 인기남성그룹 틴탑의 멤버인 창조가 주연을 맡아 영화 배우로의 첫 데뷔 신고식을 치를 예정이다. 창조는 지난 해 드라마 [스웨덴 세탁소]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으며 연기자로서의 가능성을 보인 바 있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극중 학생들을 위해 적극적인 지지로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바른 생활 선생님 역을 맡은 배우 임원희는 <다찌마와 리><퀴즈왕>등에 출연하며 개성 강한 연기로 관객들에게 씬 스틸러로 인정받기도 했다. 그는 영화 <막걸스>에서 강렬한 인상과 함께 매력적인 존재감을 발산할 예정이다.

신-구 배우들 간의 매력적인 조합이 돋보이는 영화 <막걸스>는 유쾌한 감동과 웃음으로 전국민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또 한번의 화제 몰이를 예고하고 있다.


<막걸스> 충주 학생들의 ‘오곡 막걸리’ 제작 실화!
남녀노소 불문,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최고의 휴먼 드라마
영화만큼이나 드라마틱한 제작 비하인드!


1954년에 설립된 한국시나리오작가협회는 1992년 영상작가전문교육원을 창립하여 지난 23년간 수백 명의 시나리오작가, 감독, TV드라마작가들을 배출한 바 있다. 김기덕, 김대우, 장훈, 민규동, 황인호 등의 감독들과 황조윤, 김상돈, 한지훈, 고윤희, 전철홍, 김진수 등의 작가들이 그들이다. 국제영화제를 석권한 감독과 천만 관객 돌파의 작가들을 길러낸 한국시나리오작가협회에서는 이번에 충청북도와 충주시에서 제작비 일부를 지원 받아 영화제작에 나섰다. 지상학이사장을 중심으로 회원 일부가 제작비를 대고 능암랜드, 충북방송으로부터 투자를 받아 완성하게 되는 영화 <막걸스>. 이 영화의 제작목적은 무엇보다 생존의 기로에 놓인 영화인들과 각 영화단체들에게 “당신도 할 수 있다”는 용기와 희망을 주기 위해 시작된 것이고 오직 원고지와 컴퓨터로 일해왔던 시나리오작가들이 수십 년 간의 경륜과 노하우를 집결하여 협회의 미래를 튼튼히 세우기 위한 도전이기도 한 것이다.

영화는 충주 예성여고 학생인 김양과 박양이 막걸리를 만들어 특허를 받은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이 시작되었다. 농업인 할아버지의 늘어나는 쌀 재고량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었던 이들은 지역 농산물을 이용해 막걸리를 만들어야겠다고 다짐했고 쌀, 보리, 조, 콩, 기장을 이용해 오곡 막걸리를 만들었다. 선생님과 인근 양조장과 대학을 찾아 다니며 누룩의 배합과 발효 등을 점검하며 고심 끝에 등장한 오곡 막걸리인 ‘KOREA 막걸리’는 당당하게 특허를 받아 세간의 눈길을 끌었다. 이러한 기사를 접한 작가는 근사한 드라마 한 편을 구상해내고 아이디어는 <막걸스>로 실현되었다. <막걸스>는 막걸리 개발을 통해 갖가지 문제를 안고 있던 학생들과 교사들이 감동의 하모니를 이루듯 용서와 화해의 드라마를 보여준다. 물론 그 대화합으로 향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과정들은 보다 더 영화를 드라마틱하게 만들어주고 웃음과 감동,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게 해주었다.

막걸리를 만드는 여고생과 태껸을 하는 선생님! 그들이 함께 빚은 것은 단순한 막걸리가 아니라 사제간의 믿음과 선생님이 지켜주고자 했던 학생들의 꿈이었다. 그렇게 탄생한 것이 ‘오곡 막걸리’ 였고, 가슴이 따뜻해지는 이 실화를 드디어 스크린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한국시나리오작가협회 지상학 이사장이 각본을 맡고 한국감독협회 이사 김기영감독이 만나 탄생한 올 해 최고의 웰메이드 하이틴 드라마 <막걸스>는 통통 튀는 그들만의 감성과 유쾌한 감동으로 올해 또 한 번 한국영화의 화제 몰이를 예고한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