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콜드나이트(2013)
Cold Comes the Night | 평점5.9
콜드나이트(2013) Cold Comes the Night 평점 5.9/10
장르|나라
범죄/스릴러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90분, 청소년관람불가
감독
감독 쯔 천
주연
주연 앨리스 이브, 로간 마샬그린, 브라이언 크랜스턴

한밤의 살인 사건… 그리고 모든 것이 달라졌다!
뉴욕 그린카운티. 허름한 모텔을 운영하는 클로이(앨리스 이브)는 어린 딸 소피아와 함께 산다. 어려운 형편에 하루하루가 힘든 클로이. 게다가 사회복지사는 모텔이 양육에 적합하지 않은 환경이라며 2주 안에 이사하지 않을 경우 소피아를 아동 보호 기관에 보내야 한다고 통보한다.

한때 살인청부업자였으나 이제 시력을 잃어가며 암흑가 검은 돈을 운반하는 토포(브라이언 크랜스톤)가 클로이의 모텔에 묵는다. 그 날 밤, 운전을 맡았던 토포의 파트너가 모텔에 함께 투숙한 여자와 함께 시체로 발견된다. 그가 타고 온 지프는 경찰의 증거품으로 압수되고, 차 안에 숨겨둔 현금 뭉치를 찾아야만 하는 남자는 클로이를 협박한다. 돈을 가져간 사람은 클로이의 친구이자 비리 경찰인 빌리(로건 마샬 그린). 그를 추적해 돈뭉치가 든 가방을 찾아내지만 그 과정에서 토포는 빌리의 부인을 죽인다. 토포는 돈가방을 가지고 떠나고, 클로이는 경찰에게 모든 것을 털어놓는다. 의뢰인에게 돈가방을 전달한 토포는 돈이 부족한 것을 알게 된 놈들과 격전이 벌인다. 구사일생으로 살아남은 토포는 다시 클로이를 찾아오고, 때마침 사라졌던 빌리도 모텔에 나타나는데…

`칠드런 오브 인벤션` 쯔 천 감독, `브레이킹 배드` 브라이언 크랜스톤!
화제의 감독과 배우가 만난 웰 메이드 스릴러!

시력을 잃어가는 한 범죄자가 모텔의 여주인과 딸을 인질로 잡고 부패한 경찰로부터 돈을 되찾기 위해 자신의 눈이 되어 주기를 강요하는 범죄 스릴러. 돈을 운반하는 남자, 돈이 필요한 여자, 돈을 훔친 남자가 펼치는 추적과 살인극이 그려진다.

인기 Tv시리즈 `브레이킹 배드`시리즈로 3년 연속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고,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Tv시리즈-드라마 부문)까지 수상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은 브라이언 크랜스톤이 시력을 잃어가는 범죄자 토포 역을 맡고, `스타트렉 다크니스’`맨 인 블랙3’의 앨리스 이브가 싱글맘 클로이 역을, `프로메테우스’의 로건 마샬 그린이 부패한 경찰 빌리 역을 맡았다.

선댄스 영화제에서 호평 받은 `칠드런 오브 인벤션’의 쯔 천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쯔 천 감독과 배우 출신의 오즈 퍼킨스, `리무벌’의 닉 사이먼이 공동 각본을 썼다. 또한 `스테이크 랜드’의 제프 그레이스가 음악을, `컨셉션’의 노아 노젠달이 촬영을, `투 두 리스트’의 폴 프랭크가 편집을 맡았다.

`서스펜스 장면과 배우들의 강렬한 열연이 조화된 저예산 스릴러`(Claudia Puig, Usa Today), `탁월한 액션과 예상 밖의 전개, 브라이언 크랜스톤과 앨리스 이브의 열연으로 완성된 스릴러` (Gary Goldstein, Los Angeles Times)등 호평을 받았다. 2014년 3월 Dvd로 첫 출시되며 삭제 장면 스페셜 피쳐가 수록된다.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