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어떤 시선 (2013) If You Were Me 6 평점 8.0/10
어떤 시선 포스터
어떤 시선 (2013) If You Were Me 6 평점 8.0/10
장르|나라
드라마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3.10.24 개봉
109분, 12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박정범, 신아가, 이상철, 민용근
주연
(주연) 임성철, 김한주, 이영석, 황재원, 공명, 길해연, 박주희
누적관객

<두한에게>

“한차례 지나가는 소나기 같은 그 시절, 그 사건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예상치 못한 사건으로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된 두 소년의 우정!

뇌병변 장애를 가진 두한과 가정 형편이 어려운 철웅은 닮은 건 하나도 없지만 유일하게 서로의 말을 이해하는 같은 학교 절친이다. 그러나 서로를 진심으로 아끼는 둘에게도 예상치 못한 사건이 일어나고, 두한과 철웅의 관계는 한 순간 깨어질 위기에 처한다.

<봉구는 배달중>

실버 택배기사 ‘봉구’의 ‘행운’배달기!

실버택배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꾸리고 있는 할아버지 봉구는 어느 날 길에 남겨진 6살 행운이를 보고 유치원까지 데려다 주려고 선심을 쓰지만, 행운이와 함께하는 여행(?)은 왠지 꼬여만 간다. 어느 새 TV에서는 아동유괴범으로 봉구의 신상이 버젓이 뜨고…

<얼음강>

엄마에게 차마 말하지 못할 비밀이 생겼습니다.
과연 엄마는 나를 이해해줄 수 있을까요?

언제나 자상한 아들인 선재는 입대를 앞두고 처음으로 엄마에게 비밀이 생겼다. 총을 들 수 없다는 종교적 신념을 따르기로 결심한 것. 그러나 선재를 좋아하는 연주가 집 앞에서 기웃거리는걸 본 엄마는 흐뭇한 마음에 아들지갑에 용돈을 몰래 넣어주려다 입대 일이 하루 남은 영장을 발견하게 되는데..

국가인권위원회가 제작한 옴니버스영화. 장애인 문제를 다룬 박정범 감독의 <두한에게>, 노인 문제를 다룬 신아가, 이상철 감독의 <봉구는 배달중>, 양심적 병역거부 문제를 다룬 민용근 감독의 <얼음강> 등 단편 3편이 이어진다. <두한에게>는 뇌병변장애를 지닌 두한과 두한의 친구인 중학생의 이야기. 두한의 장애를 안타깝게 여겨 두한에게 도움을 주던 친구는 어느 날 두한의 집에서 아이패드를 훔치게 된다. <무산일기>의 박정범 감독은 이 단편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 사이의 갈등과 우정을 그린다. <밍크코트>를 만들었던 신아가, 이상철 감독은 아이를 어린이집에 데려다 주려다 납치범으로 오해 받는 할아버지의 이야기를 그렸다. <혜화, 동>의 민용근 감독은 입대를 앞둔 여호와의 증인 신자가 어머니와 이별하는 과정을 담았다. 집총을 거부하는 교리 때문에 군대 대신 감옥을 가는 양심적 병역거부 문제를 <얼음강>은 눈물의 멜로드라마로 풀어낸다. 아들을 감옥에 보내지 않으려 이혼도 불사했던 어머니는 도저히 아들의 선택을 받아들일 수 없다. <혜화, 동>의 감독다운 섬세한 연출이 돋보이는 단편이다.
(/2013년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