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베를린 장벽(2013)
West, Lagerfeuer | 평점8.0
$movie.getMainPhotoAlt()
베를린 장벽(2013) West, Lagerfeuer 평점 8.0/10
장르|나라
드라마/스릴러
독일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4.09.25 개봉
102분, 청소년관람불가
감독
감독 크리스티안 슈뵈초브
주연
주연 조디스 트라이벨, 트리스탄 괴벨
누적관객
53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목숨을 건 탈출 그리고 또 다른 편견과의 만남

사랑하는 연인 바실리와 아들 알렉시를 키우며 행복한 나날을 보내던 넬리는 바실리가 모스크바에서 교통사고로 사망하면서 커다란 혼란을 겪게 된다. 3년 후, 넬리는 알렉시와 동독 국경을 넘어 서독으로 향한다. 정식 이주를 위해 수용소에서 심사를 받지만, 하나같이 이어지는 바실리에 대한 질문에 넬리는 점점 지쳐간다.
결국, 넬리는 자신에게 호감을 보이는 미국 심사관 존과 정사를 나누고 그를 닦달해 까맣게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된다. 비밀경찰 정보원으로 활동하던 바실리가 마음을 바꾸고, 서독 비밀 정보국과 공모해서 교통사고와 사망을 위장한 채 어딘가에서 살고 있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70년대 후반 어느 여름, 넬리의 남자친구 바실리가 차 사고로 죽은 지 삼년이 지났다. 넬리는 그녀의 아들 알렉시와 함께 동독을 떠나 그녀의 기억과 슬픔을 지우기로 결심한다. 얼마 후 그녀는 그들을 데리고 국경을 넘을 서독인과 위장결혼을 한다. 두 개의 짐가방, 학교 가방 그리고 꼭 껴안을 장난감 – 이것들은 넬리와 알렉시가 새로운 삶을 시작하기 위해 서쪽으로 떠날 때 가져갈 짐의 전부다. 그녀는 장벽의 건너편에 새로운 시작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하지만 그녀는 서독에 아무도 아는 사람이 없다. 그녀의 하나뿐인 쉴 곳은 서쪽 베를린에 있는 비좁은 긴급 난민촌이다. 그곳은 과거에 그녀를 잡아갔던 곳이기도 했다. 과거에 연합군은 알고 보니 간첩이었던 바실리에 대한 정보를 비밀리에 요구했다. 이제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넬리는 그녀의 희망을 무너뜨리는 과거의 트라우마를 버려야만 한다. (2014년 제14회 광주국제영화제)

더보기펼치기

네티즌 평점

0
평점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