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숏 텀 12 (2013) Short Term 12 평점 8.0/10
숏 텀 12 포스터
숏 텀 12 (2013) Short Term 12 평점 8.0/10
장르|나라
드라마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5.07.02 개봉
97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데스틴 다니엘 크레톤
주연
(주연) 브리 라슨, 존 갤러거 주니어
누적관객

당신의 가슴을 울릴 그녀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그레이스와 그녀의 남자친구 메이슨은 문제 청소년을 단기 위탁하는 청소년 보호기관 ‘숏텀 12’의 상담사로 일하고 있다. 그레이스는 상당수가 우울증과 자살충동을 겪는 숏텀 12의 아이들에게 정서적 안정감과 용기를 주려 노력한다. 일터에서는 무한한 애정으로 아이들을 대하는 그레이스지만, 퇴근 후에는 그녀 자신도 과거의 트라우마 때문에 힘든 나날을 보낸다. 그러던 중 숏텀 12에 매우 까다롭고 공격적인 소녀 제이든이 들어오고, 그레이스는 그녀가 자신과 같은 상처를 겪고 있음을 알게 된다.
아버지의 학대로부터 제이든을 구출하기 위해 발벗고 나선 그레이스는 드디어 자신의 내면과 직면할 용기를 얻고, 두 사람은 눈부신 도약을 시작한다.

그레이스는 위험한 환경에 처한 청소년들을 위탁 관리하는 시설 ‘숏텀 12’에 근무하는 20대 여성이다. 그녀는 스스로 자신의 불행했던 과거와 싸우면서도 열정적으로 아이들을 돌보고 있다. 어느 날 재능이 있지만 잠시도 가만히 있지 못하는 제이든이라는 소녀가 위탁시설에 들어오면서 그레이스는 흔들리기 시작한다. 더 이상 과거의 어려움을 무시하고 있을 수만 없게 되면서 그녀 자신의 삶과 일이 모두 균형을 잃고 위기에 처하게 된 것이다. 이제 그녀는 자신을 한계까지 밀어붙이고 있는 이 위기를 돌파해야 한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그녀는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한 가닥의 희망을 찾게 된다. 소위 말하는 비행 청소년들의 삶을 유머러스 하면서도 현실감 있게 그려낸 <숏텀 12>는 데스틴 크리튼 본인이 감독했던 동명의 단편영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올해 미국 SXSW 영화제에서 처음 소개되어 극영화 부문의 대상을 수상한 작품이며 로카르노 영화제에서는 여우주연상을 포함한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2013년 제18회 부산국제영화제/박도신)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