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오리엔테이션(2013)
Getting an Orientation | 평점0.0
$movie.getMainPhotoAlt()
오리엔테이션(2013) Getting an Orientation 평점 0.0/10
장르|나라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분
감독
감독 송윤희
주연
주연 김예은, 김정현, 이초희, 이동훈
누적관객
214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정은은 선배들로부터 오리엔테이션을 받으면서 지난 험난한 시간들을 기억한다.

<연출의도>
Orientation의 뜻: 하나의 조직 사회 입문 시 환경 적응을 위한 안내 및 예비 교육. 한 사회의 방향이나 지향점, 사람의 성향을 일컫기도 한다. 하나의 조직 사회에 사람들이 모여 산다. 그들은 다양한 가치관을 지니고 있다. 그 사회는 웬만한 사건에는 잘 돌아가지만, 큰 사건이 생기는 순간, 그때서야 서로 건널 수 없는 강이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조직 사회에서 위계 질서에 얽매여 있는 20대 초반 젊은이들의 고뇌를 담고자 했다.

새 가운을 입고 병원 실습을 시작하게 된 정은은 수개월 전의 한 사건을 회상한다. 한참 공부 중이던 새벽녘에 동기들이 몰지각한 선배들로부터 이유 없는 폭행을 당했다. 조직사회의 위계질서에 지배 받는 그들은 각자 다른 생각을 펼쳤고 그 과정에서 서로 상처를 주고 말았다. 정은은 불의에 항거하려 했으나 모든 것은 수포로 돌아가고 말았다. 시간이 지난 현재 정은은 결국 병원 실습생으로 진급하여 외과 오리엔테이션을 받고 조직 사회의 일원이 되어간다. (2013년 제12회 미쟝센단편영화제)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