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비밀의 아코짱 (2012) Akko's Secret, 映画 ひみつのアッコちゃん 평점 5.7/10
비밀의 아코짱 포스터
비밀의 아코짱 (2012) Akko's Secret, 映画 ひみつのアッコちゃん 평점 5.7/10
장르|나라
로맨스/멜로
일본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3.10.17 개봉
120분, 12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카와무라 타이스케
주연
(주연) 아야세 하루카, 오카다 마사키
누적관객
우리 사랑에는 `비밀`이 있다?!

하루빨리 어른이 되고 싶은 10살 소녀,
드디어 22살 숙녀가 되다!

화장이나 패션에 관심이 많은 10살 소녀 ‘카가미 아츠코’. 어느 날 그녀는 거울 요정으로부터 마법의 콤팩트를 받는다. 마법의 콤팩트로 언제든 22살 대학생의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지만 비밀이 밝혀지면 더 이상 마법을 사용할 수 없다. ‘아츠코’는 이런 마법의 콤팩트로 좋아하는 화장이나 패션을 즐길 수 있어 신이 난다. 어린 ‘아츠코’는 친구들과 놀러 같 유원지에서 우연히 만난 ‘하야세 나오토’에게 반하게 된다. 다음 날, 어른의 모습으로 백화점을 누비던 ‘아츠코’는 그 곳에서 ‘나오토’와 재회하게 되지만 ‘나오토’는 어른이 된 그녀를 알아보지 못한다. 그런 ‘나오토’는 ‘아츠코’에게 화장품 사용 소감을 물어보고 그녀의 솔직한 평에 호감을 갖게 된다. 결국 ‘아츠코’는 화장품 회사에서 일하는 ‘나오토’의 눈에 들어 그곳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게 된다.

“데크마크마야콘 데크마크마야콘”
‘아츠코’는 화장품 회사에서 일하면서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어른들의 사회를 경험하게 된다. ‘아츠코’는 마법의 콤팩트로 ‘나오토’를 도와주기 위해 애쓰지만 그것이 번번히 위기를 가지고 온다. 자신이 배운 것과 너무나도 다른 어른들의 사회에서 갈팡질팡하는 ‘아츠코’. 하지만 ‘아츠코’는 가장 어린이다운 모습으로 ‘나오토’에게 희망을 주며 그의 사랑을 받게 되는데… 과연 ‘아츠코’는 절대 말하면 안 되는 비밀을 지키며 ‘나오토’와 함께할 수 있을까?

[ Prologue ]

<노다메 칸타빌레> 카와무라 야스히로 감독의 최신작!
<비밀의 아코짱>!

일본 코믹 만화의 전설 아카츠카 후지오의
소녀 만화 <비밀의 아코짱>!
탄생 50주년 맞아 영화로 재탄생!

일본 최고의 인기배우
아야세 하루카 & 오카다 마사키의
순수한 러브 스토리!




[ About Movie ]

日 인기배우 아야세 하야코 & 오카다 마사키와
개성 넘치는 조연들의 만남!

영화 <비밀의 아코짱>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들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10살 소녀가 무엇으로든 변할 수 있는 마법의 콤팩트로 22살 어른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카가미 아츠코’ 역은 결혼하고 싶은 배우 1위로 뽑힌 아야세 하루카가 맡았다. 아야세 하루카는 이 어려운 역할을 초등학생다운 표정과 리액션을 적절히 섞으면서도, 공감도 높은 여주인공으로 만들어 냈다. 이런 아야세 하루카의 상대역은 영화 <토요토미 공주>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오카다 마사키이다. <내 첫사랑을 너에게 바친다>, <고백>, <악인> 을 통해 국내에 많은 팬들을 보유한 오카다 마사키가 ‘카가미 아츠코’의 첫사랑이자 엘리트 사원인 ‘하야세 나오토’ 를 연기한다. 그는 ‘하야세 나오토’를 10살 소녀의 첫사랑다운 부드러운 이미지로 표현해 냈다. 또한 <고쿠센>, <노다메 칸타빌레 Vol.1>의 타니하라 쇼스케, <노리코의 식탁>의 후키이시 카즈에, <도쿄타워>, <키사라기 미키짱>의 츠카지 무가, <춤추는 대수사선>, <전차남>의 오오스기 렌 등 재능 넘치는 얼굴들이 조연을 맡았다. 한편, 소녀 ‘카가미 아츠코’ 역은 <호타루의 빛>에서 아야세 하루카의 아역을 맡았던 요시다 리코가 맡았다. 이렇듯 <비밀의 아코짱>은 개성 넘치는 캐스팅으로 이야기에 재미와 깊이를 더해주고 있다.


<노다메 칸타빌레> 카와무라 야스히로 감독!
최신작 <비밀의 아코짱>으로 돌아오다!

국내에서 흥행 돌풍을 기록한 <노다메 칸타빌레>의 카와무라 야스히로 감독이 최신작 <비밀의 아코짱>으로 돌아왔다.
<노다메 칸타빌레>는 니노미야 토모코의 동명 만화를 실사화한 작품이다. <노다메 칸타빌레>는 음대 피아노학과 학생인 ‘노다 메구미’와 피아노에 천재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지휘자가 꿈인 ‘치아키 신이치’를 비롯한 음대 학생들의 에피소드를 재기 발랄하게 보여주는 코믹 로멘스이다. 이런 <노다메 칸타빌레> 시리즈는 2006년 드라마를 시작으로 2008년 2부작 드라마 <노다메 칸타빌레 인 유럽>이 제작되었다. 뿐만 아니라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2009년 <노다메 칸타빌레 Vol1>과 2010년 <노다메 칸타빌레 최종악장>으로 극장판 2부작까지 제작되었다. 카와무라 야스히로 감독은 총 네 편의 <노다메 칸타빌레> 시리즈 중에서 드라마 <노다메 칸타빌레>와 영화 <노다메 칸타빌레 최종악장>의 연출을 맡았다. <노다메 칸타빌레> 시리즈의 흥행 성공으로 만화 원작 실사화에 정평이 난 카와무라 야스히로 감독이 아카츠카 후지오의 소녀 만화 「비밀의 아코짱」의 실사 영화를 들고 국내 팬들을 찾아 온다. <노다메 칸타빌레>와 같이 만화가 원작이며 만화 실사화에 타고난 재능을 가지고 있는 카와무라 야스히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는 사실만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비밀의 아코짱>에서 가을과 어울리는 마법 같은 사랑을 만날 수 있다.


탄생 50주년을 맞이한 「비밀의 아코짱」
실사 영화화!

일본 코믹 만화계에 전설인 아카츠카 후지오가 1962년 일본 슈에이샤의 소녀 만화 잡지 [리본]에 연재를 시작한 「비밀의 아코짱」이 탄생 50주년을 맞이한 2012년에 실사 영화화 됐다. 지금까지 세 번 (1969년 1월 6일~1970년 10월 26일 / 1988년 10월 9일~1989년 12월 24일 / 1998년 4월 5일~1999년 2월 28일)에 걸쳐 TV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원작은 오랜 시간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받았다. 특히 1988년에 제작된 애니메이션은 국내 애니메이션 채널인 투니버스에 [거울 공주 라라]라는 제목으로 방영되었다. 이렇게 세 차례의 TV 애니메이션에 이어 다큐멘터리와 드라마로까지 제작되어 팬들을 만나 온 「비밀의 아코짱」이 탄생 50주년을 맞이하여 실사 영화화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영화는 “데크마크마야콘 데크마크마야콘”이라는 주문을 외우면 되고 싶은 걸로 변신할 수 있는 10살 소녀를 통해 여자들의 영원한 꿈을 실현시킬 예정이다.


시대를 초월한 캐릭터 ‘카가미 아츠코’
소중한 것을 생각나게 해주는 영화!

<비밀의 아코짱>의 각본을 집필한 야마구치 마사토시 프로듀서는 “넓은 세대에 침투해 있다는 것은, 결국 심플하다는 겁니다. 심플하니까, 시대 설정을 바꿔도 그 재미는 남아 있죠. 그래서 이건 단순하게 향수를 자극하는 작품이 아니라, 지금을 사는 우리에게 있어서도 무언가 근본적인, 소중한 것을 생각나게 해 주는 영화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라고 말한다. 그리고 카와무라 야스히로 감독과 야마구치 프로듀서는 “아코가 마법사가 아니라, 평범한 여자아이라는 것이 중요” 하다고도 말한다. 뿐만 아니라 “테마는 마법도 변신도 아니고, [바람]입니다. [테크마크마야콘]은 변신의 주문이라기보다, [이렇게 되고 싶어, 이런 사람이고 싶어]라는 소녀의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50년 전에 연재된 원작 [비밀의 아코짱]이 향수를 자극하는 작품이 아니라 어느 세대의 사람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이유는 누구에게나 바람이 있기 때문이다. 즉, 그 바람을 간절히 소망하는 평범한 소녀의 마음이 작품의 핵심이다. 이렇듯 <비밀의 아코짱>은 보는 이들에게 소중한 것을 생각나게 해 줄 영화로 기억될 것이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