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타인의 얼굴(1966)
The Face of Another, 他人の顔 | 평점4.0
$movie.getMainPhotoAlt()
타인의 얼굴(1966) The Face of Another, 他人の顔 평점 4.0/10
장르|나라
드라마/스릴러
일본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22분
감독
감독 테시가하라 히로시
주연
주연 나카다이 타츠야, 쿄 마치코

신설 공장을 점검하던 중 실수로 얼굴에 큰 화상을 입은 오쿠야마는 얼굴을 잃게 되면서 아내와 동업자인 전무, 비서들의 대인관계도 잃었다고 생각한다. 아내가 자신을 거절하면서 인간 관계도 잃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얼굴을 완전히 바꾸어 자신의 아내를 유혹하기로 결심한 그는 정신과 의사를 찾아가는 의사는 오쿠야마에게 모든 행동을 보고 한다는 조건으로 가면을 만들어 준다.

(2012 한국영상자료원 - 나카다이 다쓰야 특별전)

일본의 유명한 소설가 이베 코보의 동명소설을 1960년대 당시 ‘New Generation’으로 불리며 새롭게 떠오르던 감독 테시기하라 히로시가 영화화한 작품. 얼굴에 큰 화상을 입고 얼굴을 잃은 후 모든 것을 잃었다고 생각하게 된 한 남자가 ‘타인의 얼굴’을 지니게 되면서 겪게 되는 심리적 변화와 그를 통해 ‘얼굴’이 상징하는 개인의 정체성에 관한 문제를 다룬 작품이다. 인간의 온갖 장기로 가득한 병원의 초현실적이면서 기이한 풍경, 얼굴을 스스로의 정체성이라 믿으며 그것을 주변 사람들과 부인에게 시험해보려는 남자의 욕망과 좌절 등 왜곡된 인긴 심리를 우울하고 어둡게 묘사한 작품. 일본 영화음악계의 거장 타케미츠 토오루(武満徹)의 음악 역시 영화의 어두운 분위기를 잘 살려내고 있다.
(2012 한국영상자료원 - 나카다이 다쓰야 특별전)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