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에클레르: 과자의 방랑기(2011)
Eclair, エクレール~お菓子放浪記 | 평점0.0
에클레르: 과자의 방랑기(2011) Eclair, エクレール~お菓子放浪記 평점 0.0/10
장르|나라
드라마/전쟁
일본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4.11.20 개봉
105분, 12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콘도 아키오
주연
주연 요시 하지메, 사오리

5번의 기적 같은 만남! 그리고 좌절과 희망
과자를 동경하는 소년의 파란만장한 성장이야기


첫 번째 인연, 고아원에서 도망나와 빵을 훔치다 붙잡힌 아키오. 겁에 질려 있는 그에게 형사 토오야마는 따뜻한 빵을 건넨다.

두 번째 운명, 엄격하고 강압적인 감화원 생활 속에서 따뜻하고 다정한 요코 선생님을 만난다.
그녀로 인해 에클레르에 대한 동경과 '과자와 소녀' 노래를 의지삼아 미래의 희망을 꿈꾼다.

세 번째 악연, 감화원을 떠나 후사노 아주머니 댁에 입양된 아키오. 처음으로 가족이 생긴 기쁨에 은혜에 보답하고자 부지런히 일을 하며 돈을 벌어오지만, 사고로 잠시 일을 쉬어야 하는 지경에 이르자 후사노 아주머니의 본심을 알게 되고 크게 실망한다.

네 번째 우연, 집을 뛰쳐나온 아키오. 거리에서 떠돌다 유랑극단을 만나 잡일을 하면서 전국을 순회하며 살게 되지만, 전쟁으로 인해 극단은 해산되고 아키오는 또 다시 혼자가 된다.

다섯번째 필연, 요코 선생님은 남편을 따라 히로시마로, 아버지처럼 따랐던 토오야마 형사는 공습에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절망한 아키오는 결국 모든 삶의 끈을 놓기로 한다.
거리의 고아들에 의해 다시 살아난 아키오는 새로운 꿈과 희망을 품고 씩씩하게 살아간다.

어린시절 부모를 잃은 아키오는 고아원으로 보내진다. 1943년 전쟁의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울 무렵, 온갖 험난한 일을 겪은 아키오에게는 달콤한 에클레르 빵과 고아원 시절 여선생 요코가 불러준 노래가 살아가는 힘이 된다.
(2012년 제1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더보기펼치기

네티즌 평점

0
평점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