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세레나 (2014) Serena 평점 6.0/10
세레나 포스터
세레나 (2014) Serena 평점 6.0/10
장르|나라
드라마
미국, 프랑스, 체코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5.04.23 개봉
109분, 청소년관람불가
감독
(감독) 수사네 비르
주연
(주연) 브래들리 쿠퍼, 제니퍼 로렌스
누적관객
사랑에 미친 여자, 사랑의 대가를 치른 남자

열정적이고 야망 넘치는 목재 사업가 조지 팸버튼은 우연히 만난 아름다운 세레나에게 첫눈에 반해 불꽃 같은 사랑으로 결혼에 골인한다. 결혼 후 조지의 사업도 번성해가고 평온한 나날을 보내던 어느 날 조지의 오른팔로 여겼던 부하가 배신을 한다. 설상가상 세레나는 조지의 충격적인 과거를 알아버리면서 둘의 관계는 돌이킬 수 없는 파국을 향해 치닫는데…

[ INTRO ]

“강렬한 사랑이란 것은 한계가 없기 때문에 자칫 위험해질 수도 있다.
서로에 대한 사랑을 멈추지 않은 그들에겐,
그 사랑이 독이 되었다”
-수잔 비에르 감독-




[ About Movie ]

<실버라이닝 플레이북><아메리칸 허슬>에 이은
브래들리 쿠퍼 & 제니퍼 로렌스의 이유 있는 세 번째 만남!
환상적인 케미스트리로 탄생된 색다른 연기 변신!

<행오버><리미트리스><아메리칸 스나이퍼>까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연기력을 쌓아온 브래들리 쿠퍼와 <실버라이닝 플레이북>으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거머쥔 제니퍼 로렌스가 <실버라이닝 플레이북>(2013)과 <아메리칸 허슬>(2014)에 이어 <세레나>에서는 부부로 다시 호흡을 맞춰 보다 농도 짙은 파격적인 연기를 선보여 기대를 모으고 있다.
수잔 비에르 감독은 시나리오를 읽고 프로듀서에게 이 작품을 읽는 동안 머릿속에서 캐릭터를 잘 소화할 수 있을 것 같은 배우는 제니퍼 로렌스와 브래들리 쿠퍼 밖에 없다고 확신해 캐스팅을 본격화 시켰다. 이미 여러 번 호흡을 맞춰본 두 배우는 감독이 기대했던 이상의 연기를 선보이며 명실공히 최고의 배우임을 입증시켰다. 브래들리 쿠퍼는 “그녀가 캐스팅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이 작품은 완벽한 작품이 되겠다는 것을 직감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제니퍼 로렌스와 함께 연기는 하는 건 “잭팟을 터뜨린 것과 같은 행운”이라며 그녀와의 연기 앙상블에 매우 흡족해 했다. 뿐만 아니라, 제니퍼 로렌스의 연기 방식을 전설적인 명배우 로버트 드 니로와 비교하면서 항상 여유가 넘치는 그녀의 모습이 함께 연기하는 파트너의 즉흥 연기를 이끌어 낸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제니퍼 로렌스 역시 “서로를 너무 잘 알고 있고 그로 인해 캐릭터에 입체감을 불어 넣을 수 있었다. 나는 시나리오를 읽고 늘 머리 속으로 캐릭터를 상상하곤 하는데, 그와 함께 촬영하면 언제나 내 상상을 훌쩍 뛰어넘었다”며 브래들리 쿠퍼에게 깊은 감사를 전했다.

두 배우의 연기 호흡을 보는 것만으로도 화제를 모으고 있는 <세레나>는 강인하지만 사랑에 목마른 비련의 여인 세레나와 한 순간 폭풍 같은 사랑에 빠져버린 조지의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운명을 그린 격정 멜로 드라마로 올 봄 극장가를 사로 잡을 예정이다.


아카데미 외국어 영화상 수상 <인 어 베러 월드>
수잔 비에르 감독이 선사하는 정통 격정 멜로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론 래시의 장편 소설 영화화
원작을 능가하는 영화적 텍스트 완성! ‘세레나’라는 인물을 새롭게 해석하다!

<브라더스>(2005), <인 어 베러 월드>(2010), <다시 뜨겁게 사랑하라>(2012) 등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균열과 화합, 심리변화를 예리하게 포착하는 수잔 비에르 감독이 이번에는 정통 격정 멜로 사랑 이야기로 돌아온다. 그녀가 선택한 사랑 이야기는 2009년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로 기록될 만큼 인기를 모았던 작품으로 론 래시의 동명 장편 소설을 영화화 한 <세레나>이다. 같은 여성으로서 ‘세레나’라는 인물에 호기심과 매력을 느낀 수잔 비에르 감독은 소설과는 다른 매력을 가진 ‘세레나’를 창조했다. 소설 속의 ‘세레나’는 성공과 야망을 추구하며 자신의 욕망을 서슴지 않고 드러내는 무자비한 여인으로 표현되지만 영화에서는 성공과 야망보다는 한 남자의 사랑을 원하는 여성 ‘세레나’의 모습에 좀 더 초점을 두고 이야기를 풀어냈다.

제니퍼 로렌스는 “소설에서 세레나는 처음부터 아주 강한 인물로 등장하는데, 읽기에는 재미있다. 하지만 두 시간 동안 영화로 본다면, 그 인물을 좋아해야 하고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때문에 수잔 비에르 감독과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은 미친 여자의 이야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에 미칠 수 밖에 없는 여자의 이야기를 하는 것이다. 그래서 영화에선 조금 더 교활해졌고, 장소에 따라 만남에 따라 숙녀처럼, 여장부처럼 행동할 줄 알기에 사람들에게 존중 받는 여인으로 초점을 맞췄다.” 라며 영화 속에서 새롭게 탄생한 세레나에 대해 열정적인 설명을 덧붙였다. 또한 자신의 연출 스타일과 환경의 조화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수잔 비에르 감독은 1920년대 미국을 재현하기 위해 철저한 고증을 바탕으로 리얼리티를 강조한 세트장을 완성해내었다. 체코 프라하 외곽의 숲에 최대한 실제 같은 벌목장을 만들어낸 제작진은 새로운 스타일의 시대극이 될 것이라 호언장담할 정도로 완성도 높은 제작현장을 건설해내어 관객들에게 과거로 시간여행을 한 것 같은 경험을 선사한다.

뛰어난 지성과 지략으로 남성들의 세계에서도 뒤지지 않는 배포까지 두루 갖춘 세레나, 그녀의 한 남자를 위한 가슴 아픈 사랑이야기가 감독의 카메라에 의해 재탄생 된다.


남자의 세계에 뛰어들어 오로지 사랑만을 갈구했던 세레나
그녀의 위험한 욕망이 깨어난다!
강렬한 사랑의 한계를 넘어 독을 품은 두 남녀의 예견된 운명!

세레나와 조지는 불꽃 같은 사랑으로 결혼하게 되지만 두 남녀가 품고 있었던 서로 다른 욕망이 꿈틀대면서 비극적 운명으로 치닫게 된다. 강인하고 영리한 여성 세레나는 아버지가 운영하던 벌목장에서 자라 벌목장 남자들이 하는 모든 일을 배웠기 때문에 목재 사업을 한다고 소개하는 조지 펨버튼에게 자연스럽게 호감을 느끼게 되는 것도 무리가 아니다.
의지가 강하고 지적이면서 마초적인 기질을 갖고 있는 조지는 사업의 어려움을 체감하고 있는 가운데 강인하고 매력적인 세레나를 만나게 된다. 그리고 자신의 사업을 이해하고 함께 이끌어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인과 같은 성향을 갖고 있는 그녀에게 쉽게 빠져든다. 조지는 동료들에게 세레나를 “아내이자 파트너”라고 소개할 만큼 그녀에게 자신의 모든 것을 걸었다. 그리고 자신에게 어떤 것을 요구하는지 아는 세레나는 목재 사업에 대한 야망이 있었기에 남성들의 세계에서 어떻게 자신을 드러내고, 질서를 잡아야 할지 정확하게 파악한다. 그리고 풍부한 벌목 지식과 경험 그리고 매력적인 성격으로 전혀 기죽지 않고 당당하게 활보하며 남성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는다.

성공에 대한 자신의 욕망을 채워주는 세레나를 사랑하지만, 자신의 사업 확장에 열을 올리는 조지. 사랑이 영원하기 위해서는 아이를 낳아야겠다고 생각하는 세레나. 하지만 임신 9개월에 아이를 잃고 다시 임신할 수 없는 몸이 돼 버리고 나서부터 그녀는 자신의 매력을 상실한 채 점점 조지에게 집착하고 사랑을 갈구하게 된다. 자신과 같은 성향을 타고난 조지라면 자신에게 소홀해질 것을 알고 있었기에 그때부터 그녀 안의 어두운 힘이 깨어나고 현실감각을 잃게 된다. 이처럼 서로에 대한 강렬한 욕망과 야망으로 자신들의 앞길을 방해하는 이에 대해 몰인정한 태도도 서슴지 않는다. 세레나가 오기 전까지 사업 파트너였던 뷰캐넌을 배반한다거나 과거에 잠깐 사랑을 나눴던 레이첼을 미혼모로 남겨두게 하는 조지의 모습, 그리고 후에 인생의 크나큰 상실을 경험한 세레나가 조지의 숨겨온 진실 앞에서 자신의 사랑을 지킬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살인자가 되는 것이라고 믿고 목재 일꾼이었던 갤러웨이를 살인 청부 업자로 변하게 만드는 모습은 섬뜩하다.

“영화를 보면 둘은 강렬한 사랑을 나누는 사이지만, 그 강렬한 사랑이란 것은 한계가 없기 때문에 자칫 위험해질 수도 있다. 그들은 서로에 대한 사랑을 멈추지 않았고, 그 사랑이 독이 되었다”는 감독의 말처럼 한 순간에 어긋난 운명으로 아름다우면서 참혹한 운명의 비극을 맞게 되는 두 사람은 어떤 선택을 하게 되는지 긴장감을 놓칠 수 없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