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아! 굴업도 (2012) Gulupdo, Begging Island 평점 9.0/10
아! 굴업도 포스터
아! 굴업도 (2012) Gulupdo, Begging Island 평점 9.0/10
장르|나라
다큐멘터리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60분
감독
(감독) 민병훈, 이세영
주연
(주연) 김중만
누적관객

천혜의 비경, 서해의 진주, 생명의 땅이라고 불리던 인천 옹진군 굴업도에 개발의 바람이 분다. 그리고 사진작가 김중만. 제자의 소개로 이승기 한국녹색회 정책실장을 만난 그는, 이 실장의 열정에 감명 받고 섬의 비경에 반해 굴업도 지키기에 함께 나선다. 사진으로 명예와 부를 얻었으나 작가로서의 공허함을 느끼던 그에게 운명처럼 굴업도가 다가온 것이다. 하지만 이 실장의 사고 소식이 전해지고, 고인의 뜻을 잇기 위해 길을 떠나는 김중만. 그의 여정은 일본과 독일을 거쳐 운명처럼 다시 굴업도로 이어진다.

<연출의도>
사랑과 용서의 섬, 굴업도. 자연적, 생태적 가치보다도 개발과 보존의 논리가 대립하는 갈등의 공간으로 더 많이 알려진 섬입니다. 우리는 이 섬을 치유의 공간, 회복의 공간으로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또한 제작기간 중 불의의 사고로 운명을 달리한 한국녹색회 이승기 정책실장의 뜻을 받들어 굴업도가 더 이상 투쟁, 다툼의 섬이 아닌 평화와 소통, 생명과 용서의 섬이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여기 두 남자가 있습니다. 골프장 개발논란으로 시끄러운 서해의 갈라파고스섬 굴업도를 생이 다하도록 지키겠다며 노력하다 결국 굴업도에서 생을 마감한 남자, 한국녹색회 이승기 정책실장. 그리고 그와 의기투합해 굴업도를 지키는데 나선 사진작가 김중만. 두 남자는 이 영화를 통해 굴업도를 매개로 한 사랑과 용서를 보여줍니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