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컷(2011)
메인포스터
컷(2011) Cut 평점 8.8/10
장르|나라
드라마
일본, 프랑스, 미국, 터키,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2.02.09 개봉
120분, 청소년관람불가
감독
감독 아미르 나데리
주연
주연 니시지마 히데토시, 토키와 타카코, 사사노 타카시, 스가타 슌, 덴덴, 스즈키 다쿠지, 나카무라 이쿠지, 니카이도 사토시, 하야카와 준이치
누적관객
2,287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빚을 갚기 위해 선택한 길은… 인간 샌드백!
진정한 예술영화를 꿈꾸지만 본인의 작품 하나 성공시키지 못한 채, 불법으로 상영회를 여는 게 생활의 전부인 슈지. 어느 날 자신의 영화 제작비 때문에 야쿠자에게 돈을 빌리고 결국 죽음에 이른 형의 소식을 듣게 된다. 형이 남기고 간 빚 1254만엔을 고스란히 떠안게 된 그는 인간 샌드백이 되어 어마어마한 빚을 갚아 나가는데… 목숨보다 더 아끼는 영화, 영화를 만들기 위해 지켜야 하는 목숨! 과연 그는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

미국에서 활동 중인 이란 출신의 아미르 나데리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를 가지고 일본 연기자와 스탭과 함께 만든 절절한 ‘영화찬가’. 주인공 슈지는 가난한 독립영화 감독. 야쿠자인 그의 형은 빌린 동생의 영화 제작비를 갚지 못해 살해당한다. 그리고 야쿠자 조직은 그에게 돈을 갚으라고 요구한다. 돈을 갚을 길이 없는 슈지는 인간샌드백이 되어 돈을 갚아나가기 시작한다. 슈지가 돈을 갚기로 한 마지막 날, 모자라는 돈만큼 구타를 당하면서 슈지는 영화 사상 가장 위대한 작품 100편을 떠올리면서 고통을 이겨낸다. 그리고 그 100편은 자막으로 소개되며, 그 100편은 아미르 나데리 감독 자신의 리스트이다. 아미르 나데리 감독은 영화가 인간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병든 인간의 영혼을 치료해 주는 묘약과도 같다고 이야기한다. 그리고 그의 이러한 주장이 진정성을 갖는 이유는 영화를 위해 모든 것을 포기한 그의 삶이 이 작품의 바탕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2011년 16회 부산국제영화제/김지석)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