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극장판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 : 비크티니와 흑의 영웅 제크로무(2011)
劇場版ポケットモンスター ベストウイッシュ 「ビクティ二と黒き英雄 ゼクロム」 | 평점8.6
통합포스터
극장판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 : 비크티니와 흑의 영웅 제크로무(2011) 劇場版ポケットモンスター ベストウイッシュ 「ビクティ二と黒き英雄 ゼクロム」 평점 8.6/10
장르|나라
애니메이션/어드벤처/판타지
일본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1.12.22 개봉
97분, 전체관람가
감독
감독 유야마 쿠니히코
주연
주연 이선호, 장경희, 남도형, 신용우, 안지환, 김승준, 우정신, 오인성, 마츠모토 리카
누적관객
293,895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잠들어 있던 그들이 깨어나고
포켓몬 역사상 최대의 모험과 감동이 찾아온다!


하나지방을 여행하는 지우와 피카츄, 아이리스와 덴트는 「대지의 검」이라는 독특한 모양의 성이 있는 마을「아인트오크」에 도착한다. 지우와 친구들은 이 마을의 수확축제 기념배틀에서 신비한 파워를 주는 환상의 포켓몬, 비크티니를 만나는데…
이러한 비크티니를 찾고 있는 대지의 백성의 후예 드레드는 「대지의 백성의 왕국」을 부활시키기 위해 비크티니의 파워를 이용하고자 한다!!!
그와 함께하는 전설이라 불리는 포켓몬 제크로무와 레시라무의 정체는 과연 무엇이며,
지우와 친구들은 위험에 빠진 비크티니와 마을을 구할 수 있을 것인가!!

[ Hot Issue ]

최고의 원소스멀티유즈(One Source Multi Use) 콘텐츠 포켓몬
그 새로운 전설이 시작된다!

지난 2009년 「아르세우스 초극의 시공으로」와 2010년 「환영의 패왕 조로아크」로 국내에서도 겨울방학 최고의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자리매김한 극장판 포켓몬스터. 노란색의 귀여운 ‘피카츄’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포켓몬의 신화는 지난 1996년 일본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큰 성공을 기록한 게임에서 시작되었다. 이듬해인 1997년에 선보인 방송용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상품들 역시 성공을 거둔데 이어, 1998년 일본에서 개봉한 첫 극장판 애니메이션 「뮤츠의 역습」이 654만 관객을 동원하며 바야흐로 ‘포켓몬 시대’의 개막을 알린 바 있다. 이렇듯 일본에서 게임, TV 시리즈, 극장판 애니메이션 등 선보이는 콘텐츠마다 ‘대박’을 거두며 최고의 원소스멀티유즈(One Source Multi Use)로 인정받고 있는 포켓몬의 열기가 국내로도 옮겨 붙고 있다. 지난 4월 발매된 닌텐도 DS 소프트웨어 ‘포켓몬스터 블랙’과 ‘포켓몬스터 화이트’가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을 비롯해 5월부터 케이블 채널에서 방영되기 시작한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 TV 시리즈 역시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포켓몬’ 열기를 실감케 하고 있는 것.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오는 12월로 개봉을 확정 지은 <극장판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 1탄>이 지난 2년간의 흥행을 뛰어넘는 성공을 거둘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극장판 포켓몬스터 14번째 작품
시리즈 누적 관객 6,000만 명의 No.1 애니메이션!

겨울방학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선두 주자답게 올해도 일찌감치 12월 22일로 개봉을 확정 지은 이번 극장판 포켓몬스터는 극장판 14번째 작품이자 지난 4년간의 ‘DP 시리즈’를 마감하고 주요 캐릭터가 완전이 교체된 ‘베스트위시’ 시리즈의 서막을 여는 첫 작품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으기에 충분하다. 1998년 일본에서 개봉한 첫 작품 「뮤츠의 역습」 이후 매년 여름 새로운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극장판 포켓몬스터는 지난 2008년 개봉작 「기라티나와 하늘의 꽃다발 쉐이미」로 ‘가장 사전 예매가 많았던 애니메이션 영화’라는 기네스 세계기록(2,384,198장)까지 보유하고 있는, 그야말로 두말이 필요 없는 최고의 시리즈 애니메이션. 올해 7월 일본에서 개봉한 이번 작품은 개봉 전까지 200만장 이상의 예매권이 판매되어 ‘5년 연속 예매권 200만장 판매’라는 기록과 함께 400만 명의 관객과 41억엔 이상의 흥행 수입을 거둬들이며(9월 25일 기준) 마침내 ‘시리즈 누적관객 6,000만 명 돌파’라는 대기록까지 수립한 바 있다. 지난 2년 간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으며 겨울방학 명실상부한 No.1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자리매김한 극장판 포켓몬스터의 이번 작품이 오는 12월 더욱 흥미로운 캐릭터들과 스토리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겨울방학과 크리스마스 최고의 선물
극장판 포켓몬스터가 온다!

지난해 연말, <황해><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1><나니아 연대기:새벽 출정호의 항해>등 대작들과의 경쟁에서 전국 37만 명을 동원하며 겨울방학 애니메이션 최강자의 자리를 확고히 한 극장판 포켓몬스터의 이번 개봉작 극장판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 제1탄이 올해에도 어김없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관객들을 찾는다. 극장판 포켓몬스터 시리즈 사상 최초로 서로 다른 2 작품을 동시 개봉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며 벌써부터 수많은 포켓몬 팬들의 초미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이번 작품은 다름아닌 ‘극장판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 「비크티니와 흑의 영웅 제크로무」’와 ‘극장판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 「비크티니와 백의 영웅 레시라무」’ 두 작품. <미션 임파서블4><마이웨이> 등 블록버스터는 물론 <앨빈과 슈퍼밴드3><틴틴:유니콘호의 비밀>등 가족 관객을 겨냥한 작품들과도 한판 승부를 펼칠 이번 작품은 지난 2년과는 달리 배급 규모 역시 와이드 배급으로 확정 짓고 더욱 커진 스케일로 연말 성수기 극장가에 출사표를 던지며, 시리즈 사상 최고의 모험과 재미를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 About Pokemon ]

전혀 새로워진 극장판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 시리즈 첫 번째 극장판이 온다!

감독을 비롯한 전 스텝이 14번째 극장판이 아닌, ‘포켓몬 베스트위시 The First Movie’라고 칭하며 초심으로 돌아가 극장판 포켓몬스터만의 즐거움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한 이번 작품은 지난해 개봉작 「환영의 패왕 조로아크」로 막을 내린 DP시리즈를 뒤로하고 ‘지우’와 ‘피카츄’를 제외한 주요 캐릭터를 모두 교체한 극장판 포켓몬스터의 14번째 작품이자 베스트위시 시리즈의 서막을 여는 작품이어서 더욱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던 캐릭터인 ‘웅’, ‘빛나’와 작별을 고한 이번 작품에서는 새롭게 지우의 일행으로 합류한 ‘아이리스’와 ‘덴트’가 팬들의 사랑을 독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환상의 포켓몬 ‘비크티니’와 전설이라 불리는 포켓몬 ‘제크로무, 레시라무’ 등 포켓몬들이 대거 출동해 팬들의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시리즈 사상 최초 두 작품 동시 개봉
골라보는 재미를 즐겨라!

이번 작품이 개봉을 앞두고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다름 아닌 이번 극장판 포켓몬스터가 한 편이 아닌 두 편을 동시에 개봉하는, 시리즈 사상 최초의 독특한 방식으로 개봉 예정이기 때문. 지난해 9월 일본에서 발매된 닌텐도 DS 소프트웨어를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두 개의 타이틀로 선보이며 큰 성공을 거둔 것에서 착안해 ‘극장판 포켓몬스터도 동시에 두 작품을 선보여 관객들이 선택해 즐길 수 있게 한다’라는 기획의도로 시작된 이번 작품은 시나리오에서부터 2작품을 만들어내야 했기 때문에 감독을 비롯한 모든 스텝들이 2배의 노력을 기울였던 작품이다. 지난 7월 16일 일본 개봉 당시에도 유례를 찾아보기 힘든 이러한 독특한 개봉 방식이 큰 화제를 불러모으며 많은 팬들의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이 같은 개봉 방식이 알려지면서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는 이번 극장판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 「비크티니와 흑의 영웅 제크로무」와 극장판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 「비크티니와 백의 영웅 레시라무」 두 작품은 하나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하면서도 등장하는 주요 포켓몬이나 배경 등이 서로 달라 이러한 것들을 비교해 보는 것도 이번 작품을 관람하는 묘미가 될 전망이다.


한, 일 최고의 뮤지션들과 함께하는 포켓몬 O.S.T
실력파 뮤지션 ‘웨일’과 영화 <국가대표>의 이재학 음악감독 참여!

그동안 극장판 포켓몬스터의 주제가는 아무로 나미에, 스키마스위치, 나카가와 쇼코, 고바야시 사치코 등을 비롯해, 사라 브라이트만, 모리 쿠미코 등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화제를 모아온 바 있다. 이번 작품의 주제가 역시 일본 최고의 혼성 그룹이자 국내에도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Every Little Thing’이 작사와 노래를 맡아 일본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오는 12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국내 개봉 작품에는 록밴드 ‘러브홀릭’ 출신이자 영화 <미녀는 괴로워><국가대표>등의 음악감독으로 실력을 인정받은 이재학 음악감독과 그룹 ‘W & Whale’의 매력적인 보컬리스트 웨일이 함께 작업에 참여해 작품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이기도. 이미 영화 <뜨거운 것이 좋아>와 TV 드라마 <싸인>의 OST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W & Whale의 웨일은 ‘어렸을 때 포켓몬스터의 광팬이었다. 인형들을 모으고 피카츄를 흉내내기도 했었는데, 어느새 커서 이렇게 OST에 참여하게 되어 너무 감회가 새롭고 즐겁다.’라고, 그리고 2년 전 이미 <아르세우스 초극의 시공으로>에서 국내 주제가를 책임졌던 이재학 음악감독은 ‘두 작품이 개봉하는 만큼 각각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두 가지 버전의 노랫말을 만드는 것에 중점을 뒀고. 폭 넒은 연령층의 관객들이 부담없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곡을 만들려고 했다. 작품과 잘 어울릴 것이라 예상했던 웨일이 너무나 잘 해 줘서 고맙다.’라고 이번 작업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 Pokemon ]

피카츄

수많은 모험을 지우와 함께해 온 소중한 파트너이자 친구
위험에 빠진 마을 아인트오크를 구하기 위해 이번에도 역시 최고의 활약을 펼친다.
분류: 쥐포켓몬
타입: 전기
키: 0.4m
몸무게: 6.0kg

비크티니
지우와 친구들이 아인트오크에서 만난 환상의 포켓몬.
겁이 많아 평소엔 모습을 숨기고 있다가 마음에 드는 사람이나 포켓몬이 나타나면 남몰래 살짝 불가사의한 파워를 준다.
마카롱을 매우 좋아한다.
분류 : 승리포켓몬
타입 : 에스퍼, 불꽃
키 : 0.4m
몸무게 : 4.0kg

제크로무
전설이라 불리는 포켓몬
「이상」을 추구하는 마음이 강한 인간을 인정했을 때, 처음으로 그 모습을 드러낸다.
분류 : 흑음포켓몬
타입 : 드래곤, 전기
키 : 2.9m
몸무게 : 345.0kg

레시라무
전설이라 불리는 포켓몬
「진실」을 추구하는 마음이 강한 인간을 인정했을 때, 처음으로 그 모습을 드러낸다.
분류 : 백양포켓몬
타입 : 드래곤, 불꽃
키 : 3.2m
몸무게 : 330.0kg




[ Character ]

지우

포켓몬 마스터를 목표로 파트너인 피카츄와 하나지방을 여행하는 소년.
동료인 아이리스, 덴트와 수확축제 기념배틀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아인트오크에 왔다.

아이리스
터검니와 여행하고 있는 여자아이.
나무에 오르는 게 특기이고, 나무열매를 통째로 먹는 등, 매우 야성적!
지우가 모르는 것이 있을 때면 종종 어린애 취급을 한다.

덴트
지우가 하나지방에서 처음으로 시합한 체육관 관장.
트레이너와 포켓몬의 상성을 진단하거나, 사이가 좋아지도록 어드바이스를 하는 포켓몬소믈리에의 자격을 가지고 있다. 파트너는 야나프.

드레드
「대지의 백성」의 후예.
왕국의 부활을 바라며 각지에 흩어져 있는 대지의 백성을 찾아
「비크티니와 흑의 영웅 제크로무」에서는 황야를,
「비크티니와 백의 영웅 레시라무」에서는 빙원을,
여행하고 있다.

모르몽
아인트오크의 촌장이자 수확축제 기념배틀대회의 주최자.
「대지의 백성」에게 전해지는 비크티니의 이야기를 알고 있는 인물.

카리타
아인트오크에 살고 있는 드레드의 여동생.
수확축제 기념배틀에 참가한다.
파트너 포켓몬은 삼삼드래.

잔타
드레드의 엄마.
「대지의 백성」에게 전해지는 비크티니의 이야기를 알고 있다.




[ Key Word ]

1. 지우와 전설이라 불리는 포켓몬

먼 옛날, 깊은 잠에 빠졌다는 제크로무와 레시라무. 아인트오크를 찾은 지우는 여러 모험을 하며 「비크티니와 흑의 영웅 제크로무」에서는 제크로무를, 「비크티니와 백의 영웅 레시라무」에서는 레시라무를 깨운다. 지우와 전설이라 불리는 이들 포켓몬을 기다리는 운명은 과연?

2. 황야와 빙원
번성했던 고향을 잃고 각지로 흩어진 대지의 백성의 후예들. 이들을 찾아 헤매는 드레드의 여정이 「비크티니와 흑의 영웅 제크로무」에서는 황야를, 「비크티니와 백의 영웅 레시라무」에서는 빙원을 중심으로 그려진다.

3. 삼삼드래와 골루그
「비크티니와 흑의 영웅 제크로무」에서는 카리타의 삼삼드래가, 「비크티니와 백의 영웅 레시라무」에서는 잔타의 골루그가 색이 다른 모습으로 등장. 각각의 작품에서 선보이는 색이 다른 포켓몬들의 활약이 관람 포인트

4. 수확축제 기념배틀
지우와 친구들이 도착한 마을 아인트오크는 수확축제로 북적북적. 그 가운데 수확축제 기념으로 펼쳐지는 배틀대회에서 뜨거운 배틀이 펼쳐진다.

5. 용맥 에너지
번성했던 ‘대지의 백성의 왕국’. 그곳은 대지의 고향이라고 불리며 사람들은 ‘용맥 에너지’를 조절해 자연과 포켓몬과 함께 조화롭게 살았다. 이 ‘용맥 에너지’를 다시 조절할 수 있어야만 사람들이 고향으로 다시 돌아올 수 있다.

6. 보호의 기둥
아인트오크를 둘러싼 보호의 기둥. 눈에 보이지 않는 결계를 치고 있고, 그 결계 밖으로 비크티니는 나갈 수 없다. ‘비크티니와 위대한 용의 전설’을 알고 있는 대지의 백성의 후예만이 그 비밀을 알고 있다.

7. 비크티니와 아인트오크
비크티니가 살고 있다고 전해지는 마을 아인트오크에서는 파워를 주는 포켓몬이라는 이유로 비크티니 상품이 대인기! ‘승리를 부르는 비크티니 인형’이나 가면 등 수확축제에는 비크티니의 각종 상품들이 가득하다.

8. 대지의 검이라 불리는 성
이야기의 무대 아인트오크에 솟아있는 성은 바로 ‘대지의 검’이라고 불리고 있다. 아득한 먼 옛날, 성이 하늘을 날아 골짜기를 넘어 현재의 장소에 꽂혔다는 전설이 전해진다.

9. 진실의 용사와 이상의 용사
먼 옛날 대지의 왕국에는 지혜와 용기를 모두 가진 쌍둥이 왕자가 있었다. 제크로무에게 인정받은 ‘이상의 용사’와 레시라무에게 인정받은 ‘진실의 용사’. 그러나 이 둘은 왕국의 장래를 둘러싸고 의견이 대립해 큰 싸움으로 발전하고 말았다.

10. 음악
이번 두 작품의 가장 큰 차이는 바로 음악. 극중의 음악이 모두 다르며, 웨일이 부른 엔딩 타이틀곡 역시 ‘기적’과 ‘태양’의 두 곡

더보기펼치기

네티즌 평점

0
평점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