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암살 리스트(2011)
The Hit List | 평점6.2
$movie.getMainPhotoAlt()
암살 리스트(2011) The Hit List 평점 6.2/10
장르|나라
액션/스릴러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90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윌리엄 코프먼
주연
주연 쿠바 구딩 주니어

당신의 암살리스트는 누구인가?

대기업의 엔지니어로 성실히 일해온 알란 캠벨은 승진에서 탈락되자 상심해 집으로 돌아온다. 그 순간, 그의 아내는 알란의 친구인 마이클와 바람을 피우고 있다. 아내와 다투고 자포자기하며 집을 나온 알란은 술집에서 만난 조나스라는 남자에게 자기 이야기를 털어놓는다. 조나스는 자기가 살인청부업자라고 밝히며 이제 친구가 됐으니 죽이고 싶은 사람 다섯을 적으면 자기가 처리해주겠다고 말한다. 장난이라고 생각한 알란은 회사 사장과 자기 아이디어를 훔쳐 승진한 동료, 아내 등5명의 암살리스트를 적어준다. 다음 날, 출근한 알란은 사장의 죽음 소식을 듣고 놀라고, 다음 표적인 동료의 죽음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지만 조나스는 이미 통제 불가능 상태다. 졸지에 살인사건에 휘말린 알란, 경찰은 그를 조사하기 시작하고 사건은 커져가는데...

쿠바 구딩 주니어 주연의 파격적 범죄 액션 스릴러!

삶에 지친 한 남자가 우연히 만나게 된 낯선 사람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털어놓고, 그는 자신이 킬러라면서 해치우고 싶은 사람을 말하라고 한다. 장난 삼아 적어본 암살 리스트. 그 작은 종이 하나가 이 이야기의 시작이다. 평범한 회사원과 살인사건이라는 조금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소재가 결합되어 파격적인 스토리로 만들어진 액션 스릴러.
<맨 오브 오너><스노우 독스><제리 맥과이어>의 액션과 코미디를 오가며 다양한 연기를 보여주었던 쿠바 구딩 주니어가 냉소적이고 잔혹한 킬러로 분해 열연하고 <에이리언 2020><굿 윌 헌팅>의 콜 하우저가 살인사건에 휘말리는 회사원 역을 맡는다. 특수효과 스텝으로 일한 경력이 있는 윌리엄 카우프만 감독은 현장감 넘치는 리얼 액션에 긴박한 스릴을 더해 남성적인 매력을 물씬 담아냈으며 킬러로 분해 그간의 모습과는 또다른 캐릭터를 선보인 쿠바 구딩 주니어는 최고의 연기라는 찬사를 받았다. 촬영은 주로 L.A와 캘리포니아주 스포캔에서 이루어졌는데 회색 도시를 배경으로 각자의 삶에 찌든 캐릭터들이 잔뜩 뒤얽혀있다. 영화는 우연히 위험한 사건에 휘말린 주인공을 통해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는 우리의 일상이 행복이라는 것을 말해주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