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저 햇살 속의 먼 여행(2010)
Long Journey to Sunshine | 평점0.0
$movie.getMainPhotoAlt()
저 햇살 속의 먼 여행(2010) Long Journey to Sunshine 평점 0.0/10
장르|나라
드라마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9분
감독
감독 김현범
주연
주연 홍완표, 강재석, 한주영

장례식장에서 막 나온 듯 상복차림을 하고 있는 소녀... 의아하게도 그런 소녀가 찾은 곳은 다름 아닌 놀이동산이다.“어머니 장례식 날 놀이동산이라니...? 혹시 너무 슬퍼서 미쳐버린게 아닐까?”그렇게 소녀가 걱정이 되어 따라온 소년이지만 놀이기구를 타며 신이난 소녀의 모습에 소년은 당혹스럽기만 하다. 하지만 소년은 지금 그녀를 위로해주어야 한다. 여전히 환하게 웃고 있는 소녀지만, 분명 그녀에겐 오늘이 그 어느때 보다도 슬픈 날일 테니까... (2011년 제28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연출의도
故이영훈 곡, 이문세의 노래...
학창시절 그들의 노래만큼 우리의 정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것이 또 있을까?
헤어짐을 얘기하지만 언제나 삶은 계속된다는 것을 잊지 않았던 이영훈의 노랫말...
이제는 고인이 된 음악가 이영훈을 추모하며, 그의 노래와 닮아있는 한편의 음악영화를 남기고 싶었다.

리뷰
남자 주인공은 사랑하는 마음을 고백하지 못한 첫사랑의 여자 친구가 외국으로 이민 간다는 소식을 듣고 어린 시절 둘이 갔던 놀이동산을 다시금 찾아간다. 주인공과 여자 친구의 현재와 과거의 상황이 놀이동산이라는 공간을 매개로 플래쉬백(Flashback) 기법으로 넘나들면서 남자 주인공의 여자친구에 대한 기억과 추억이 펼쳐진다. 유려한 편집 리듬, 서정적 느낌을 자아내는 미장센, 그에 적합한 음악의 사용은 애틋하고 따스한 영화의 감성과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담아내고 있다. (2011년 제28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