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명탐정 코난 : 침묵의 15분 (2011) Detective Conan: Quarter of Silence, 名探偵コナン 沈黙の15分(クォーター) 평점 9.1/10
명탐정 코난 : 침묵의 15분 포스터
명탐정 코난 : 침묵의 15분 (2011) Detective Conan: Quarter of Silence, 名探偵コナン 沈黙の15分(クォーター) 평점 9.1/10
장르|나라
애니메이션/스릴러/액션
일본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1.08.03 개봉
109분, 전체관람가
감독
(감독) 야마모토 야스이치로, 시즈노 코분
주연
(주연) 김선혜, 이현진, 타카야마 미나미, 야마자키 와카나
누적관객
마지막 15분, 예측불허!

지난 4년 동안 오만불손한 행동으로 도의 행정을 망쳤으니 천벌을 받아 마땅하다!

도지사 앞으로 익명의 협박 편지가 도착하고 그 후 대도심 한 복판에서의 폭탄 테러가 발생한다! 코난의 기지로 폭파 15초를 남겨두고 대참사를 막게 된다. 이 사건으로 인해 코난은 더 큰 참사가 발생할 것이라는 것을 예견하고 도지사 참석 예정인, 이전 5주년 기념식이 준비 되고 있는 북촌 마을을 찾아간다. 그 곳에서 만난 8년 만에 모인 북촌 마을 동창생 5명, 그들이 서로 얽혀있는 8년 전 뺑소니 교통 사고 등 수상한 과거의 사건들을 되짚어 가는 도중에 수수께끼 같은 설원 속 살인 사건이 발생한다. 범인을 밝혀내기도 전에 북촌댐 폭파 테러라는 또 다른 위기가 찾아오고, 코난은 다시 한 번 대 참사의 위기에 맞서게 되는데…

[ About Movie ]

명탐정 코난 극장판 15주년 기념 대작!
대도심 폭탄 테러, 설원 마을의 비극, 사상 최대의 스케일, 최고의 미스터리!

인기 코믹북에서,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그리고 영화와 게임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명탐정 코난’! 국내에는 2008년 개봉한 극장판 6기인 <명탐정 코난 : 베이커가의 망령>으로 첫 선을 보인 뒤 지난 2009년, 2010년 최신 극장판 13기, 14기인 <명탐정 코난 : 칠흑의 추적자> <명탐정 코난 : 천공의 난파선>이 차례로 개봉하여 모두 60만을 넘는 관객 동원을 기록했다. 국내에서도 이제 명실공히 여름 애니메이션 흥행작으로 자리매김한 ‘명탐정 코난 극장판’! 2011년은 극장판 15주년 기념으로 최강의 스케일, 최고의 미스터리, 최신식 무기로 무장한 <명탐정 코난 : 침묵의 15분>이 찾아온다. 대도심에서 펼쳐지는 폭탄 테러, 서서히 밝혀지는 설원 마을의 광기와 과거의 비극, 의문의 살인 사건 발생 등 치밀한 플롯을 통해 관객들로 하여금 영화 속에 나타나는 사건에 몰입하여 같이 추리를 해나가게 만드는 정통 추리물의 재미를 충분히 즐길 수 있다. 또한 기존 명탐정 코난 시리즈와는 확실히 차별화된 업그레이드된 스케일로 인해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 대형 스크린에서만 맛볼 수 있는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묘미를 제공한다. 특히 오프닝의 도심 폭탄 테러씬 장면은 여느 실사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를 보는 것 같은 긴장감과 스릴을 느낄 수 있는 ‘명탐정 코난 극장판’ 시리즈 중 최고의 명장면으로 탄생했다.


3,800만 달러(한화 약 400억원) 흥행 수입으로 일본 강타!
시리즈 최고의 흥행! 시리즈 최고의 작품으로 호평! 국내에서도 기대감 최고조!

2011년의 새로운 명탐정 코난 극장판인 <명탐정 코난 : 침묵의 15분>이 총 흥행 수입 3,800만 달러(한화 약 400억원)를 기록하며, 2009년 <명탐정 코난 : 칠흑의 추적자>가 세웠던 시리즈 최고 흥행 수입을 자체 돌파했다. 이번 15기 극장판은 15주년 기념 대작으로 기획되어 시리즈 최강의 스케일과 액션, 최고의 미스터리, 코난의 최신 신무기 등으로 무장하여 일본 개봉 당시 8주간 장기 상영하는 기간 내내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점령하면서 폭발적인 인기 몰이를 했다. 비단 자체 시리즈 내의 기록 갱신 뿐만 아니라 2011년 일본 개봉 애니메이션 중 헐리우드 애니메이션들을 압도적인 수치로 누르고 흥행 1위, 전체 개봉 영화 중에서는 <캐리비안의 해적 : 낯선 조류> <간츠>에 이어 흥행 TOP 4위라는 놀라운 성적을 기록했다. <명탐정 코난: 침묵의 15분>의 놀라운 인기에 미국의 영화 & 대중 문화 전문지 ‘버라이어티(Variety)’에서는 쓰나미와 원전 사태 이후 침체된 일본 영화계에 활력을 다시 불러일으키고 영화팬들의 마음을 치유한 영화로 대서 특필하기도 했다(2011년 5월 12일자). 명탐정 코난 극장판 시리즈 중 최고라는 호평 받으며 8월 4일 국내에 찾아오는 <명탐정 코난 : 침묵의 15분>은 대도심과 설원 마을에서 펼쳐지는 스펙터클한 액션과 치밀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추리물로 볼거리와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며, 올 여름 다시 한 번 전국 극장가를 강타할 예정이다.


추리와 액션의 절묘한 조화!
여름 방학,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엔터테이닝 영화!

‘코난’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이라는 질문에 ‘미래 소년 코난’이라고 답하면 구세대, ‘명탐정 코난’이라고 말하면 신세대, 라고 구분할 정도로 ‘명탐정 코난’은 이미 시대의 아이콘으로 최고의 사랑을 받고 있다. 천재 고등학생 명탐정으로 이름을 날리던 남도일은 검은 조직이 개발한 약을 먹고 7살의 어린 아이 몸인 ‘코난’이 되어 사건들을 해결한다. ‘진실은 언제나 하나!’라는 명대사로도 유명한 ‘명탐정 코난’은 1994년 시작된 만화책의 인기로, TV 시리즈 및 극장판 및 게임 등으로 영역이 확대되어 전 세대를 아우르는 폭발적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1997년에 시작된 극장판은 오는 8월 4일 개봉하는 <명탐정 코난 : 침묵의 15분>까지 15년간의 꾸준한 인기로 애니메이션 계의 ‘007’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매년 신작이 나올 때 마다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명탐정 코난’ 시리즈의 가장 큰 인기 비결은 역시, 추리와 액션의 절묘한 조화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엔터테이닝 영화이기 때문이다. 특히 15주년 기념 대작으로 기획된 <명탐정 코난 : 침묵의 15분>의 경우 마치 재난 영화 급의 스펙터클한 볼거리 등을 통해 코난의 액션이 강화되고, 새로운 캐릭터들과 미스터리한 사건들로 인해, 정통 추리물로서의 긴장과 스릴을 선사하고 있다.


제 15회 부천영화제, 3분 33초 초고속 전회 매진 기록!
4년 연속 공식 상영,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최고의 인기 작품 등극!

2008년 극장판 6기 <명탐정 코난 : 베이커가의 망령>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이하 ‘부천영화제’)의 ‘오픈 씨네 퍼레이드’로 초청된 것을 시작으로 극장판 13, 14기인 <명탐정 코난 : 칠흑의 추적자> <명탐정 코난 : 천공의 난파선>이 ‘애니 판타’ 부분으로 초청된 것에 이어 <명탐정 코난 : 침묵의 15분>까지, 국내 개봉한 극장판 모두 4회 연속으로 부천영화제 공식 상영작으로 초청되는 진기록을 세우게 된 ‘명탐정 코난 극장판’. 이번 <명탐정 코난 : 침묵의 15분>이 4년 연속 부천영화제에 공식 상영작으로 선정되며 화제를 모은 것뿐만 아니라 지난 6월 30일 진행된 부천영화제 상영작 예매 오픈일에 예매 시작 3분 33초 만에 전회 매진 사례를 이뤄내 ‘명탐정 코난’의 폭발적인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명탐정 코난 : 침묵의 15분>은 이번 부천영화제에서 7월 16일과 17일, 2회에 걸쳐 상영되는데 특히 16일에는 ‘코난의 밤’이라는 이름으로 다채로운 이벤트와 함께 진행이 된다. 국내 최초로 극장판 8기인 <명탐정 코난 : 은빛 날개의 마술사>와 <명탐정 코난 : 침묵의 15분> 연속 상영 및 시즈노 코분 감독 무대인사와 국내 더빙 성우들이 참석하는 퀴즈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또한 상영관인 한국 만화 박물관 1층 로비에서는 7월 15일부터 7월 24일까지 부천영화제 기간 동안 ‘명탐정 코난 특별전’이 진행되어 부천영화제를 찾는 명탐정 코난팬들과 영화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 About Character ]

코난, 그리고 코난의 협력자들!


코난 & 남도일 : 남도일은 천재 고등학생 명탐정으로 이름을 날리던 도중, 검은 조직이 개발한 약을 먹고 7살의 어린 아이로 몸이 변하게 되어 초등학생 1학년 ‘코난’의 몸으로 살게 된다.

유미란: 남도일의 소꿉친구이자 연인으로 따뜻한 마음과 태권도 실력까지 겸비한 여고생. 초등학생이 된 코난을 친동생처럼 아끼며 돌봐주고 있다.

유명한 탐정: 탐정사무소를 운영하는 미란의 아버지.

장미: 검은 조직의 일원이었으나, 도망쳐 나오기 위해 스스로 약을 먹고 어린 아이가 되었다. 브라운 박사와 함께 살고 있으며 소년 탐정단의 일원으로 코난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코난의 정체를 알고 있다.

브라운 박사: 천재적인 발명가로 코난이 사용하는 특수 아이템은 모두 브라운 박사의 작품이다. 장미와 함께 코난의 정체를 알고 있는 사람 중 한 명.

소년 탐정단
아름:
천진난만하고 귀여운 소녀로 탐정단의 마스코트!
세모: 소년 탐정단의 일원으로 똑똑하고 예의 바른 소년.
뭉치: 자칭 소년 탐정단의 리더. 커다란 덩치로 인해 힘이 부족한 소년 탐정단의 파워보이!


용의자

오대오:
북촌 마을 분교 동창생. 보험 조사원으로 현재 도지사가 5년 전에 계획한 댐 건설로 인해 강 밑에 잠긴 북촌 마을을 조사하고 있는 중이다. 댐 건설 당시 가장 먼저 마을을 버리고 떠났다.

신기루: 북촌 마을 분교 동창생. 8년 전 뺑소니 사고로 동창생 고민아의 여동생을 치게 된 후 자수. 감옥에서 8년간 복역하다가 출소한지 얼마 되지 않음. 무직.

유난희 : 북촌 마을 분교 동창생. 동네 진료소 직원. 백조를 보러 갔다가 절벽에서 추락하여 혼수 상태인 아들 다비를 간병하고 있다.

소남우 : 북촌 마을 분교 동창생. 목수. 5년 전 마을을 수몰시키는 댐 건설 계획을 맹렬히 반대했었다. 이전된 마을에 사는 것을 거 부하고, 홀로 산속에서 생활하고 있다.

고민아 : 북촌 마을 분교 동창생. 산장 종업원. 딸을 잃은 충격으로 마을을 떠난 부모와 떨어져서, 북촌 마을에 남아 여동생의 무덤을 지키고 있다.

다비 : 15세. 하동미의 아들. 8년 전 절벽에서 떨어져 혼수 상태에 빠졌다가 깨어남. 쇼크로 인해 8년 전 일을 기억하지 못하고 있음.

더 보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