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곰돌이 푸(2011)
Winnie the Pooh | 평점7.4
$movie.getMainPhotoAlt()
곰돌이 푸(2011) Winnie the Pooh 평점 7.4/10
장르|나라
애니메이션/가족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63분, 전체관람가
감독
감독 스테판 J. 앤더슨, 돈 할
주연
주연 짐 커밍스

크리스토퍼 로빈의 아주 친한 친구 곰돌이 푸. 푸는 백평짜리 숲에 살면서 매일 아침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꿀을 찾아 하루 하루를 분주하게 보낸다. 어느 날, 꿀을 찾아 친구 이요르에게 간 푸는 이요르의 꼬리가 없어졌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숲 속에서 가장 똑똑한 친구 올빼미 아울에게 이요르의 꼬리 대신 알맞은 물건을 찾아주자고 제안한다. 이제 이요르의 꼬리를 찾아주기 위해 숲 속 친구들 모두를 모집하게 되는데...

‘곰돌이 푸’ 원작에 가장 가까운 고급스러운 2011년 최신작!

1926년에 발표된 A. A. 밀른의 동화 ‘곰돌이 푸’는 밀른이 쓴 두 권의 책에 처음 등장했다. 밀른의 시집에도 푸의 대한 시가 실릴 만큼 밀른은 곰돌이 푸에 지극한 애정을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책의 삽화 즉, 곰돌이 푸 캐릭터의 전신이 되는 디자인은 모두 유명한 화가인 E. H. 셰퍼드의 작품. 지난 2008년 셰퍼드의 본 삽화는 런던에서 진행된 경매 행상에서 무려 3만 1천 2백파운드에 낙찰되기도 하여 화제가 되었다.

월트 디즈니는 밀른의 동화를 토대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곰돌이 푸’의 캐릭터를 완성시켰다. 영화에서 등장하는 크리스토퍼 로빈의 모델은 바로 원작자인 알렉산더 밀른의 아들인 크리스토퍼 로빈 밀른.
이제까지 소개된 <곰돌이 푸>의 전형적인 모습과는 달리 2011년 작품인 본 애니메이션에서의 ‘푸’는 조금 더 원작에 가깝게 고급스럽고 더 귀여운 인상이다.

픽사 애니메이션의 대부 존 라세터가 직접 제작을 맡은 2011년 <곰돌이 푸>는 마치 동화책을 읽는 듯한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화면으로 마치 동화책을 읽고 있는 듯한 착각에 빠지게 할 만큼 매력적인 작품으로 다시 태어났다.



우리가 바로 전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캐릭터들!

푸 (Winnie The Pooh)
꿀을 무척 좋아하는 주인공 곰. 느긋한 성격을 지녔으나 기억력이 나쁘다. 시나 노래를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바보스러워 보이지만 위기상황에 똑똑한 말을 하기도 한다.

피글렛 (Piglet)
푸의 친구인 작은 돼지. 내성적이며 도토리를 먹는다. 겁을 내지 않으려고 항상 노력 중이다.

티거 (Tigger)
항상 활기찬 호랑이. 원작의 삽화에서는 네 발로 걸어 다닌다. 디즈니 애니메이션에서 티거의 성격을 고려해 꼬리를 이용해 뛰어다니는 묘사가 추가되었다.

크리스토퍼 로빈 (Christopher Robin)
동물들의 친구인 5살 남자아이. winnie the pooh에 나올 때마다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요르 (Eeyore)
항상 우울해 있는 당나귀. 꼬리가 없어지는 것과 나무로 쌓아 올린 집이 무너지는 게 고민거리이다. 반면 상상력이 가장 풍부하다.

토끼 (Rabbit)
말이 많고 완벽주의 성격의 토끼.

루 (Roo)
캥거루 루. 푸와 티거의 친한 친구다.

캥거 (Kanga)
루의 마음씨가 착하고 따뜻한 어머니.

더보기펼치기

네티즌 평점

0
평점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