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조선명탐정 : 각시투구꽃의 비밀 (2011) Detective K : Secret of Virtuous Widow 평점 7.9/10
조선명탐정 : 각시투구꽃의 비밀 포스터
조선명탐정 : 각시투구꽃의 비밀 (2011) Detective K : Secret of Virtuous Widow 평점 7.9/10
장르|나라
코미디/범죄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1.01.27 개봉
115분, 12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김석윤
주연
(주연) 김명민, 오달수, 한지민
누적관객
정조 16년, 조선을 뒤흔든 스캔들

정조 16년, 조선을 뒤흔들 거대한 스캔들…
조선 제일 명탐정이 나가신다!


정조 16년, 공납 비리를 숨기려는 관료들의 음모를 짐작한 정조는 조선 제일의 명탐정(김명민)에게 사건의 배후를 찾으라는 밀명을 내린다.
수사 첫날부터 자객의 습격을 받은 명탐정은 개장수 서필(오달수)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하게 되고, 서필과 함께 사건의 결정적 단서인 각시투구꽃을 찾아 적성으로 향하게 된다.
그 곳에서 그들은 조선의 상단을 주름잡으며 사건의 열쇠를 쥐고 있는 한객주(한지민)를 만나게 되는데…

비밀을 파헤칠수록 드러나는 거대한 음모의 실체
2011년 1월, 조선 최초의 탐정극이 온다!

[정조의 밀명]

가을바람에 기후 평안 한지, 안부 알기를 바란다.
작일 상소문은 잘 받았다.
박봉달 살인사건과 사또들 연쇄살인 사건은 애통한 일이다.
허나 내 부름에 응하여 사건들을 잘 해결한
그대의 명석함은 귀하게 여길 만하다.
그대 비록 이번 일로 강경한 노론에 얽혀 좌초되었으나
잠깐의 억울함은 곧 지나갈 터이니 쉽게 일희일비하지 말거라.
이번 사건은 적성 각시투구꽃 농장을 중심으로 더 큰 음모가 있을 것으로 사려된다.
그대가 적성에 내려가 긴히 이 사건을 해결하길 바란다.
내가 세상의 원통한 사연들을 외면하고 있지 않음을 알려라.
그리고 이 편지는 보는 즉시 세절하여 소각하라.




[ About Movie ]

정조의 비밀 탐정, 조선판 셜록홈즈가 온다!
조선최초탐정극 <조선명탐정>

대한민국 영화계의 진화를 알릴 참신한 복병이 등장했다. 조선 최초의 탐정극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이 바로 그것. 영화의 배경은 정조 16년, 관료들의 공납비리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의문의 사건들로 인해 정조는 큰 위기를 맞는다. 이에 조선 제일의 명탐정이 나서 조선을 뒤흔드는 거대한 스캔들을 밝혀내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하지만 영화는 무거운 사건과는 달리 허당천재 명탐정이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유쾌하고 발랄하게 그리고 있다. 영국의 ‘셜록 홈즈’, 미국의 ‘에르큘 포와로’와 같은 유명 탐정 캐릭터와 비견할 한국형 탐정 캐릭터를 제시하였다는 점에서 새로운 장르와 캐릭터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 일으킨다. ‘조선시대’와 ‘탐정’이라는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두 요소를 버무린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은 새로운 한국형 캐릭터 오락 영화의 탄생을 알리게 될 것이다. 조선을 뒤흔든 거대한 음모에 맞서는 명탐정의 활약상은 1월 27일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기본좌’김명민의 파격변신!
2011년 가장 흥미로운 캐릭터의 탄생

천재적인 감각을 지니고 있지만, 알고 보면 천방지축 허당끼가 다분한 조선 명탐정은 전형적인 탐정 캐릭터와 다른 느낌을 주고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치밀하고 냉철한 성격으로 차분하게 사건을 해결하는 일반적인 탐정의 이미지에 반해 조선명탐정은 어딘지 허술하고 능글맞다. 그런 그가 정조의 밀명을 받아 조선을 뒤흔들 거대한 음모를 파헤치기 시작하면서 긴장감 넘치는 추리와 액션이 펼쳐진다. 진지하고 깊이 있는 메쏘드 연기로 정평이 난 김명민은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을 통해 능글맞은 허당의 모습부터 날카로운 직감과 신중한 추리 능력을 발휘하는 진지한 모습까지 다양한 얼굴을 선보인다. 탐정 특유의 카리스마 눈빛 연기를 비롯해 몸을 사리지 않는 액션과 코믹 연기까지…유쾌하고 매력적인 캐릭터에 완벽 몰입한 그의 연기 변신은 ‘조선명탐정=김명민’을 관객들의 머리에 강인하게 각인시키며 2011년 전 국민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을 새로운 탐정 캐릭터의 탄생을 예고한다.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 김탁환 원작의 최초 영화화!
<불멸의 이순신> 이후 김탁환과 김명민의 그 두 번째 만남!

영화 <조선 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은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 김탁환의 원작소설 「열녀문의 비밀」을 영화화한 작품이다. 「열녀문의 비밀」은 한국 역사상 가장 흥미로운 시기 중 하나인 18세기 말 정조치세를 배경으로 젊은 실학자들의 이야기를 추리소설에 녹여낸 “백탑파” 시리즈 중 두 번째 이야기로, 읽기 시작하면 놓을 수 없는 흡입력을 과시하며 치밀한 사건 진행과 섬세한 묘사, 예상치 못한 반전으로 평단과 독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이다. 드라마 [불멸의 이순신]과 [황진이]의 원작 소설을 집필한 김탁환 작가는 대한민국 역사 소설 장르를 논할 때 언제나 거론되는 유명한 소설가이다. 방대한 자료 조사, 치밀하고 정확한 고증, 거기에 독창적이고 탁월한 상상력을 더해 명실공히 대한민국 역사소설의 새 지평을 연 작가로 평가 받는다.
특히 이번 <조선 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은 [불멸의 이순신]으로 자신의 존재감을 세상에 알린 김명민과 김탁환 작가의 두 번째 만남으로 세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탄탄한 원작을 바탕으로 김명민과 김탁환 작가 콤비가 브라운관 정복에 이어 스크린 평정까지 이루게 될 지 귀추가 주목된다. <조선 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은 원작이 가진 탄탄한 스토리에 영화적 긴장감과 재미를 더해 팩션 사극 영화로서의 매력을 유감없이 선사할 것이다.


‘미친 존재감’이란 바로 이런 것이다!
명품 출연진들이 선사하는 맛깔 나는 연기대결

영화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은 명품 출연진들이 선사하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연기대결로 색다른 재미를 책임질 예정이다. 존재만으로 웃음이 절로 나는 ‘미친 존재감’ 오달수는 혁신적인 개 사육 방법을 고안한 눈치백단 개장수 역할을 맡아 명탐정의 조수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김명민과 유쾌한 콤비연기를 선보인다. 한지민은 기존의 단아한 이미지를 과감히 버리고 조선 대규모 상단을 주름잡는 카리스마 한객주로 변신해 섹시한 매력을 풍기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악역 전문 배우라는 호칭이 붙을 만큼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을 많이 소화해온 이재용은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에서 ‘임판서’ 역할로 다시 한번 절대 악역 포스를 선보이며 연기 내공을 입증한다.
매력 넘치는 다양한 캐릭터의 등장은 드라마의 깊이를 보다 풍성하게 해주고 영화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으며, 조연 배우들의 화려한 연기 대결은 이 영화의 또 다른 매력요소이다. 존재감 넘치는 배우들의 눈부신 열연을 기대하라!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