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사랑활동의 내구성 (2009) Our Happy Ending 평점 6.7/10
사랑활동의 내구성 포스터
사랑활동의 내구성 (2009) Our Happy Ending 평점 6.7/10
장르|나라
드라마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0.11.04 개봉
80분, 청소년관람불가
감독
(감독) 성일석
주연
(주연) 최무인, 한태수
누적관객
한 꽃중년 남자의 엉뚱발랄 혹은 무대책 연애질 보고서

대학가에서 주점을 하며 성실하게 살고 있는 40대 중년 신구는 몹시 바쁜 탓에 부부관계가 소원하지만 돈 버는 낙으로 그럭저럭 살고 있다. 아버지의 갑작스런 죽음으로 어릴 적 헤어진 모친 성자와 살게 된 20대 청년 준승은 아직 엄마라는 말이 어색하지만 돈이라도 벌어 아들구실을 하고 싶은 맘이 간절하다.

우연히 신구의 가게에서 주방보조로 일하게 된 준승은 형처럼 자상한 사장 신구에게 한눈에 반하고, 그 역시 준승에게 홀린 듯 끌린다. 그러던 어느 날, 신구는 폭음으로 자신도 모르게 준승과의 뜨거운 하룻밤을 보내고 어쩌다 만난 초등학교 동창 성자와도 부적절한 관계를 맺는다. 모든 게 술 탓일 뿐이고. 하지만 이후 준승의 열띤 순정은 더 깊어지고 성자는 신구를 진짜 애인이라 여긴다. 그 와중에 신구는 준승과 성자가 모자관계라는 사실에 망연자실할 뿐이고.

준승과 성자 모자에게 동시에 맹목적인 사랑을 받게 된 꽃중년 신구!
그의 혼란한 성정체성과 일생일대의 사랑활동은 과연 해피엔딩이 될 수 있을까?

#1. 영화의 힘!(Strength)

감독 특유의 관찰력 ! 독특한 케릭터라이징!
중량감의 스토리, 관객들과의 공감대!
사랑활동 궁금증 유발의 힘! <사랑활동의 내구성>

다양한 방식의 사랑과 관계에 대한 사려 깊은 감독 특유의 관찰력과 기존영화들과는 차별화되는 독특한 캐릭터라이징으로 관객의 시선을 사로 잡는다.

신선한 배우들이 어렵거나 무겁지 않은 중량감의 스토리와 주제로 관객들의 공감대를 가능케 했다.

멜로라는 장르 속에 녹아진 현대사회 구성원들의 삶에 대한 진중한 고민 과‘사랑활동의 내구성’이 주는 이색적인 호기심유발, 관객들로 하여금 각 캐릭터들의 사랑활동 결과에 대한 궁금증에 대한 힘을 실어 주는 현대식 이색멜로영화이다.


#2. 영화의 매력

독립영화 자체에 대한 호감 및 인지도 상승!
남자 배우의 이미지 메이킹 가능성이 내제된 영화

취업, 성소수자, 중년의 위기 등 마이너 이지만 이슈화 가능한 특별한 소재이다.

최근 점진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독립영화 자체에 대한 호감도 및 인지도가 상승 되었으며 남자배우들 미중년, 미청년으로 포지셔닝, 이미지 메이킹의 가능성을 보여준 영화이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