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모두들 하고 있습니까? (2009) Take Action, Now or Never! 평점 8.0/10
모두들 하고 있습니까? 포스터
모두들 하고 있습니까? (2009) Take Action, Now or Never! 평점 8.0/10
장르|나라
드라마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4분
감독
(감독) 김태용
주연
(주연) 문소리, 박진희, 이상은
누적관객

서울환경영화제의 공식 상영작품과 함께 상영되는 예고편으로서, <”모두들 하고 있습니까?”>라는 제목으로 제작된 제6회 서울환경영화제의 트레일러는 ‘함께 사는 지구, 건강한 내일을 위한 명사들의 친환경 실천 제안’을 담고 있다.
<가족의 탄생>, <여고괴담 두번째 이야기>의 김태용 감독이 연출하고 영화배우 문소리, 박진희, 뮤지션 이상은이 출연한 이번 트레일러는 문화예술계의 명사들과 함께 하는 친환경 실천 제안을 통해 대중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고 일상에서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생활의 방법을 공유하기 위한 캠페인 성격을 띤 영상이다.
쓰지 않는 전기를 절약하고, 휴지 대신 손수건을 사용하며 자동차보다 자전거를 이용하는 출연진 3인의 친환경 실천 에피소드를 짤막한 소극(笑劇) 릴레이 형태로 구성한 트레일러는 에너지의 올바른 소비, 일회성 소비재 사용 자제 및 삼림 보호, 탄소배출을 줄이는 교통수단 이용 등 기후 변화로 인한 환경 위기의 시대에 우리가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행동들을 보여주고 있다.

* 2009년 서울환경영화제 트레일러, 3편의 에피소드로 구성

- 연출의도
일상 속에서의 작은 실천으로 더 아름다운 세계가 가능하다는 것을 미처 실감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작업은 건강한 세계와 아름다운 공존에 대해 조금 더 고민하게 되는 계기였던 것 같습니다. 참여한 모든 배우와 스탭들의 고민이, 작지만 귀한 작업으로 남아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실천하는 기회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