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노 임팩트 맨(2009)
No Impact Man | 평점8.7
메인포스터
노 임팩트 맨(2009) No Impact Man 평점 8.7/10
장르|나라
다큐멘터리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0.06.17 개봉
92분, 전체관람가
감독
감독 로라 개버트, 저스틴 쉐인
주연
주연 콜린 베번, 미셸 콘린
누적관객
3,110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작가이자 환경운동가인 ‘콜린’은 1년간 가족과 함께 지구에 무해(無害)한 생활을 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하기로 결심한다. TV를 버리고 쇼핑을 끊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1년, 365일 동안 점차 하기 힘든 행동으로 발전되며 가속화 된다. 지역에서 나온 농산물만 사먹기, 전기 사용 안 하기, 일회용품 사용 안 하기, 쓰레기 배출 제로 등 지구를 앓게 하는 모든 것들을 간소화 시킨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아내와 2살 된 딸은 점차 힘겨워하고 야심 차게 시작되었던 프로젝트는 위기를 맞게 되는데...
실수 연발, 의견 충돌! 과연 그들은 이 프로젝트를 무사히 끝낼 수 있을까?


노 임팩트 맨[NO IMPACT MAN]의 ‘콜린 베번’은 ?
인생의 질을 높이면서 지구에 나쁜 영향을 끼치지 않는 삶의 방법에 대한 실험, [노 임팩트 맨 프로젝트]는 환경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이끌어내는 견인차 역할을 하여 세계적으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한 ‘콜린 베번’은 환경운동의 대담한 행동가로 2007년 MSN에서 뽑은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최고 10위 안에 들었고, 2008년 엘르 매거진의 그린 어워즈에서 환경계몽자(Eco-Illuminator) 상을 받기도 했다. 그의 블로그는 타임 매거진이 선정한 세계 최고 환경운동 웹사이트 15위 안에 들었다. 또한 뉴욕 로워이스트사이드 환경센터로부터 2008년 에코스타로 선정되었다. 현재 그의 환경운동 블로그 노임팩트닷컴(noimpactman.com)은 1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방문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더보기펼치기

네티즌 평점

0
평점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