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첫사랑 열전 (2010) The First Love Series 평점 6.9/10
첫사랑 열전 포스터
첫사랑 열전 (2010) The First Love Series 평점 6.9/10
장르|나라
드라마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0.05.05 개봉
114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박범훈
주연
(주연) 이청아, 김성곤, 류현경, 김동곤, 정애연, 이화
누적관객
당신의 첫경험은
첫사랑인가요?

첫사랑 하나, <종이학>
밑바닥 인생을 사는 혁수는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당차지만 여린 소녀가장 서연을 사랑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그의 짝사랑 앞에 운명의 장난이 시작되는데…

첫사랑 두울, <한번만 다음에>
사랑하는 사이라면 스킨십이 필수라고 생각하는 용식과 어느 정도의 스킨십은 괜찮지만 진한 스킨십은 할 수 없다는 혜진. 그들은 결국 헤어진다. 1년 후 우연히 만난 용식과 혜진. 과연 그들에게 어떤 일이 생길까?

첫사랑 세엣, <설렘>
바닷가에 여행을 온 수희는 민박집에서 옆방 혜정의 사연을 듣게 된다. 혜정과 이야기를 나누던 중 수희는 그녀의 남편이 자신의 첫사랑이었음을 알게 되는데..

영화 첫사랑열전은 한국독립영화의 새로운 시도를 한 영화이다.


첫째, 저예산 영화 제작시스템의 새로운 시도.
영화 <첫사랑열전>(제작/배급 웃기씨네)은 감독이 투자, 기획, 제작, 각본, 연출을 맡았으며 이 영화는 시나리오 개발부터 완성까지 4년(2005년 3월부터 2009년 11월까지)여의 제작기간을 통하여 제작 완료된 영화이다. 평소 독립영화에 관심이 많았던 스텝과 배우가 최소한의 교통비만을 받으며 전 스텝 배우가 노개런티로 참여했으며 심지어 상업시스템에 있는 배우들조차 노개런티로 참여한 영화이다. 영화배우 이청아, 류현경, 정애연이 주연배우로 참여했으며 신인배우 김성곤, 김동곤, 이가영이 주연배우로 출연했고 가수 JK김동욱과 영화배우 김효진이 OST 참여하는 등 많은 배우와 가수가 함께 작업한 영화이다.


둘째, 옴니버스영화의 새로운 표현 방식.
우리 기억속의 첫사랑은 어떤 추억을 갖고 있나? 라는 질문에서 출발한 <첫사랑열전>은 젊은 날 어른이 되는 통과의례로 생각되던 첫사랑에 대한 독특한 이야기를 다루는 영화입니다.
<첫사랑 열전>을 구성하는 세계의 이야기들은 단순한 극영화 형식의 옴니버스영화가 아니라 스토리 전개상 관객들의 집중을 끌고 가는 새로운 실험를 하고자 했다.


첫 번째 <종이학>(Paper crane)
조금은 진부하면서도 어디서 본 듯한 형식의 영화. 일상 속에서 묻혀 버릴수 있는 한남자의 애절한 사랑 이야기.
두 번째 <한번만 다음에>(Come on just once, Maybe next time)
코믹 영화로 누구나 한번쯤 겪었음 직한 성에 관한 남녀의 엇갈린 사랑과 이별 그리고 재회까지.
세 번째 <설렘>(Leap of one's heart)
잊고 있던 첫사랑의 죽음 때문에 지나간 사랑을 추억하는 여자의 이야기.


이렇게 <첫사랑 열전>은 형식은 옴니버스지만 스토리 전개상 관객들의 집중을 끌고 가는 새로운 시도(지켜보기→공감하기→고민하기)를 통해 첫사랑의 감정을 자극하는 방식을 취하는 하나의 장편영화이다. 이 영화는 첫사랑이라는 하나의 소재를 가지고 영상의 표현 방식에 있어서 한명의 작가가 다양한 시선으로 세 개의 이야기를 풀어내고 그 표현방식에 있어서 다양한 소재와 실험적 카메라 워킹과 거친 편집의 활용을 통하여 영상표현의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어 영화의 실험적 관점에서 창의적이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