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그랑프리 (2010) Grand Prix 평점 7.2/10
그랑프리 포스터
그랑프리 (2010) Grand Prix 평점 7.2/10
장르|나라
드라마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0.09.16 개봉
109분, 12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양윤호
주연
(주연) 김태희, 양동근
누적관객
나와 당신, 우리 모두의 빛나는 순간을 위해!

모든 것을 포기하려는 순간,
다시 달릴 수 있는 희망을 만나다!

경주 도중, 사고로 말과 자신감까지 잃게 된 기수 주희 (김태희)는 모든 것을 포기하고 제주도로 향한다. 그 곳에서 우연히 자신과 비슷한 상처를 안고 사는 우석 (양동근)을 알게 되고, 그의 격려와 도움으로 다시 한번 달릴 수 있는 용기를 얻게 된다.

한 해 최강자를 가리는 마지막 레이스
달려라! 내 생애 최고의 순간을 위해!

레이스 거리 2300m, 14명의 기수와 경주마, 한 해의 최강자를 가리는 마지막 레이스, 그랑프리. 주희는 우석의 응원으로 여기수로는 최초로 그랑프리 우승이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새로운 경주마 탐라와 다시 출발선에 서게 되는데...

[ About Movie ]

질주 커플 탄생!
김태희, 양동근의 생애 최초 기수 도전기

김태희, 양동근이 온 국민의 심장을 요동치게 할 질주 커플의 탄생을 예고하고 나섰다. 어울리지 않는 듯 하면서도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김태희, 양동근은 영화 <그랑프리>에서 여자 최초로 그랑프리 우승에 도전하는 기수 ‘서주희’와 그녀의 도전을 응원하는 든든한 지원군 ‘이우석’으로 분해 생애 최초 기수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태희는 기수 역을 위해 촬영에 앞서 3개월간 승마 연습과 다양한 기승 기술들을 습득하고, 현역 기수들에게 특별 지도를 받는 등 완벽한 기수로 변신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서주희’역을 통해 완벽한 외모와 청순한 이미지에 가려져 좀처럼 볼 수 없었던 그녀의 털털하고 건강한 매력을 한껏 발산할 예정이다. 이어 군 제대 후 4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양동근이 김태희와 함께 질주 커플의 짝을 이룬다. 어릴 적부터 기계체조, 태권도 등으로 다져진 그의 운동 신경은 짧은 시간 내에 기수로 변신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양동근은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훈련시간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적응력을 보이며 준프로급의 실력을 선보였다는 후문이다. 가장 빛나는 순간을 위해 전력 질주하는 <그랑프리> 속 주인공들처럼 젊은 두 배우가 만들어내는 가슴 시원한 도전과 희망찬 에너지가 추석 극장가를 가득 채울 것으로 기대된다.


질주 본능 자극!
양윤호 감독의 다이나믹하고 리얼한 경주 장면 만끽!

국내 최초로 ‘불’을 소재로 한 재난 블록버스터 <리베라 메>부터 일본 열도를 평정한 전설의 파이터의 일대기를 그린 <바람의 파이터>, 국내 최초 첩보 액션 드라마 ‘아이리스’까지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종횡무진 오가며 활약해온 양윤호 감독. 매 작품마다 이어진 과감한 선택과 파워풀한 연출력으로 화제의 중심에 섰던 그가 <그랑프리>로 돌아왔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그 어떤 영화보다 생생하고 박진감 넘치면서도, 스펙타클한 경주 장면을 보여주겠다는 야심찬 각오를 다져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양윤호 감독이 가장 중점을 둔 것은 질주를 통해 변화하고 성장하는 주인공들의 모습이다. 생애 가장 빛나는 순간을 꿈꾸는 ‘주희’와 ‘우석’은 드넓은 초원과 제주도 오름의 풍광 속에서, 끝없이 펼쳐진 활주로 위에서, 한 해 최고의 기수를 가리는 경주 속에서 다양한 ‘질주’를 통해 좌절하고, 변화하며 끝내 성장한다. 양윤호 감독이‘질주’라는 또 다른 언어를 통해 어떻게 관객들과 소통하며 가슴 벅찬 감동을 전할지 기대를 높이고 있다.


전국민 희망 공감!
<국가대표>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의 감동을 다시 한 번!

최고가 되기 위한 선수들의 땀과 도전을 통한 가슴 뭉클한 감동과 드라마틱한 경기 장면의 볼거리는 스포츠 영화만의 미덕이다. 온 국민의 공감을 얻으며 흥행한 <국가대표>,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을 잇는 스포츠 영화의 감동이 <그랑프리>를 통해 다시 한번 찾아온다. 영화 <그랑프리>는 사고로 좌절에 빠진 기수 ‘서주희’가 여자 최초로 그랑프리 우승에 도전하는 내용. 경마의 경우, 여느 스포츠와 달리 남녀를 구분하지 않고 혼성으로 경기가 치뤄지고, 영화 속 설정과 마찬가지로 현실에서 그랑프리 우승컵을 손에 쥔 여자 기수는 아직까지 없다. <그랑프리>는 멋진 경주 장면과 기수들의 화려한 이면 외에도 고된 훈련 과정과 극심한 체력 소모, 낙마 사고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 부상 위험 등을 안고 사는 기수들의 모습을 통해 스포츠로서의 경마를 재조명할 예정이다. 이처럼 그 동안 일반인들은 알지 못했던 경마의 매력과 박진감 넘치는 드라마틱한 경기, 경주마들의 전력질주가 선사하는 짜릿한 속도감 등은 <그랑프리> 만의 매력이다. 영화 <그랑프리>는 고난과 핸디캡을 딛고 사람과 말로 인해 다시 달릴 수 있는 용기를 얻게 되는 여기수의 이야기를 통해 동시대를 살아가는 관객들에게 폭 넓은 공감대를 형성하며 차별화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서울부터 제주까지 116일의 대장정!
대한민국 최초 활주로 촬영 시도!
영상미 돋보이는 제주도 로케이션!

<그랑프리> 속 주인공들은 서울과 제주를 달리며, 상처받고, 성장하고, 다시 달릴 용기를 품는다. 서울 과천 경마장은 ‘주희’가 기수로서 자신감을 잃게 되는 사고가 일어나는 장소인 동시에 ‘그랑프리 우승’이라는 새로운 희망을 품게 되는 장소이다. 35만평의 경마공원을 배경으로 박진감 넘치는 경주 장면부터 아슬아슬한 사고 장면까지 지금껏 보지 못한 가슴 벅찬 질주신이 스펙타클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해발 300m, 드넓은 초원이 시원한 ‘제주 아부오름’에서 ‘주희’는 ‘우석’을 만난다. 제주의 풍광 속에서 승부의 결과를 떠나 오로지 달리는 기쁨을 즐기게 된 ‘주희’는 비로서 자신이 살아있음을 느낀다. 특히 아부오름, 성산포구, 이호테우 해변 등 제주의 명소를 배경으로 그림처럼 펼쳐지는 그들의 데이트는 또 하나의 볼거리이다. 또한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활주로 질주 장면은 울진 공항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아 촬영 되었다. ‘주희’가 자신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탐라’를 타고 ‘우석’이 탄 비행기를 뒤따르는 장면으로 울진 공항의 활주로에서 촬영되었다. 활주로의 경우, 24시간 항공기의 이착륙이 진행되기 때문에 촬영이 불가하지만, 울진 공항은 현재 개항을 미루고 비행교육 훈련 센터의 용도로 사용되고 있어 촬영이 가능했다. 두려울 것도 없이, 거릴 낄 것도 없이, 끝없이 펼쳐진 활주로를 질주하는 장면은 보는 이의 가슴까지 시원하게 하며 짜릿한 질주 쾌감을 선사한다.




[ Grand Prix Keyword ]

그랑프리

그랑프리 (Grand Prix)란 각종 콘테스트, 영화제, 레이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상을 의미한다. 경마에서는 그 해 최고의 기록을 세운 기수와 경주마들이 진검 승부를 펼치는 마지막 레이스를 뜻한다. 영화 속 설정처럼 지금까지 여자 우승자는 없다.

기수복
야구나 축구, 농구 등에서는 등번호로 선수들을 파악하듯이 빠른 속도로 질주하는 경마에서는 기수복으로 기수들을 구별한다. 기수 1명당 1종의 복색을 등록하도록 돼 있기 때문에 각각의 복장은 기수의 개성이 드러난다. 때문에 기수가 직접 디자인에 참여하는 경우가 많다.

까다로운 체격조건
기수가 되기 위해서는 체중은 50kg 이하, 키 168cm 이하, 시력 1.0 이상의 까다로운 스펙을 갖춰야 한다. 경마에서는 부담중량 (경주마가 짊어지는 총무게) 때문에 체격이 왜소할수록 유리하다. 일정 체중을 유지해야하는 스포츠 경기가 모두 그렇듯 체중 감량으로 힘들어하는 기수들이 많다.

몽키타법
작은 원숭이가 말을 타고 있는 것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 말 위에서 몸을 약간 앞으로 숙이고, 등자를 짧은 길이로 딛은 다음 엉덩이를 안장에서 띄운 후 말을 모는 자세. 엄청난 에너지가 필요한 자세로, 레이스를 한번 하고 나면 기수들은 보통 1kg에서 많게는 3kg이 빠진다.

경주로의 모래
경주로의 모래 높이는 항시 7cm를 유지한다. 이는 스피드를 내면서 달리는 말의 발굽이 땅에 닿는 충격을 최소화할 수 있는 높이로 과학적인 방법에 따라 측정되었다. 경주로의 모래는 건조 상태에 따라 기록이 좌지우지될 만큼 경주에 중요한 요소이다.

더 보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