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카멜리아 (2010) Camellia 평점 8.7/10
카멜리아 포스터
카멜리아 (2010) Camellia 평점 8.7/10
장르|나라
드라마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38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유키사다 이사오, 위시트 사사나티엥, 장준환
주연
(주연) 설경구, 강동원, 송혜교, 김민준, 마이클 샤와나사이, 요시타카 유리코
누적관객

Iron Pussy(아이언 푸시)
1970년대 부산에 스파이로 투입된 여장남자 아이언 푸시라는 태국출신의 비밀 요원(마이클 샤와나사이(Michael Shaowanasai) 분)이 한국의 정체불명의 남자에게 사랑에 빠지는 스토리.

Kamome(카모메)
2010년 부산을 배경으로 영화 촬영 감독과 묘령의 여인의 시공간을 초월한 신기루 같은 판타지멜로.

Love for Sale(러브 포 세일)
가까운 미래의 부산을 배경으로 사랑을 파고 사는 산업화 속에서 서로의 기억을 잃어버리고 치명적인 사랑에 스며들게 되는 연인에 관한 러브스토리.

태국, 일본, 한국 등 3개 국가에서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거나 주목 받는 감독 3인이 모여 만든 옴니버스 영화로, 부산에서 모든 제작과정이 이루어졌다. 배경은 한국의 부산이지만, ‘사랑’을 주제로 한 세 감독의 이야기가 과거, 현재, 미래를 시점으로 해서 다양하게 펼쳐진다.
위시트 사사나티엥 감독의 는 임무 중에 만나 사랑에 빠진 여장 비밀요원 아이언 푸시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위시트 사사나티엥 감독은 태국의 독특한 캐릭터인 아이언 푸시를 키치적 감성으로 재해석하고 있다.
유키사다 이사오 감독의 는 영화 촬영 중 카메라에 찍힌 여인과 초현실적인 만남을 가지는 촬영감독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유키사다 이사오 감독은 시공을 넘나드는 사랑 이야기를 섬세하고 따뜻하게 풀어내고 있다. 장준환 감독의 은 ‘사랑의 기억’을 사고 파는 근 미래의 부산에서 진정한 사랑의 감정을 찾아 나서는 남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SF 소재의 이야기이지만 장준환 감독은 몽환적인 분위기를 극대화시키면서 ‘사랑의 의미’를 전혀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한다.
아시아의 세 명의 감독과 스태프들이 모여 만든 <카멜리아>는 아시아영화의 새로운 길을 제시하는 작품이다. 비록 각기 다른 제작시스템과 감성을 가졌지만, 공동작업을 통해 서로에게 자극과 격려가 되는 경험을 공유하여 전혀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다.
(2010년 15회 부산국제영화제)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