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세크리테리엇 (2010) Secretariat 평점 9.2/10
세크리테리엇 포스터
세크리테리엇 (2010) Secretariat 평점 9.2/10
장르|나라
드라마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23분, 12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랜달 월러스
주연
(주연) 다이안 레인, 존 말코비치
누적관객

1969년 덴버, 평범한 일상을 보내던 페니 체너리는 갑작스러운 어머니의 죽음 소식을 들은 메도우 목장으로 돌아온다. 한 평생 목장에서 경주마를 길러내던 아버지와 어머니의 사업을 계속 하기로 결심한 페니는 험난한 경주 마주들 사이에서 어렵게 자리를 잡는다. 경주마 업계의 거물인 아서 핸콕을 만난 페니는 새로운 조교사 루시엥 로린을 만나 인생의 변화를 맞이한다. 페니는 그녀의 아버지가 미국 최고의 부자인 핍스의 종마와 목장의 최고 암말 두 마리를 교배 시키고 새끼가 나올 때가 되면 동전 던지기로 선택권을 가지기로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2주 후, 동전 던지기를 통해 얻게 된 썸싱 로열의 새끼는 세크리테리엇이라 이름 지어지게 된다. 그리고 그 말은 페니의 인생과 미국 경마의 역사를 바꾸게 된다.

전세계를 평정한 전설적인 명마 ‘세크리테리엇’
1999년 ESPN 선정 20세기 최고의 운동선수 100인에
포함된 유일한 동물 그 전설의 시작을 영화로 만난다!

★ 로저 애버트가 꼽은 2010년 발표된 중요한 작품 중 1편
로저 애버트 매년 그가 발표하는 올해의 중요한 영화들은 전세계 대중들의 사랑을 받게 된다. 위대한 비평가 중 한 사람으로 평가받는 로저 애버트가 지난 2010년 영화들 중 중요한 영화로 지목한 <세크리테리엇>! 실화를 바탕으로 한 ‘경주마 이야기’가 2010년 미국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킨 이유는 뭘까? 영화 <세크리테리엇>은 이 전설적인 명마와 마주인 페니 체너리의 일대기를 다룬다. 객관적인 사실과 전설적인 이야기가 만나 영화는 관객들에게 감동을 준다. 특히 영화에 특별 출연한 실제 페니 체너리는 DVD의 부가영상을 통해 영화와 실제의 역사에 대해 재미있는 뒷이야기들을 들려주기도 한다.

★ 그 어떤 말도 깨지 못한 전설의 명마의 기록
세크리테리엇은 1972년 에퀴덕트에서 열린 5, 1/2 경기에 첫 출전 했다. 4착으로 결승선에 통과한 세크리테리엇은 기록에 의하면 첫 날부터 경쾌한 발걸음을 보여주었다고 한다. 조교사 루시엥 로린은 한 단계 높은 수준의 경주인 새라토가에서 열린 샌포드 스테이크스에 세크리테리엇을 출전 시킨다. 이 대회에는 동부지역 2세마 강자인 린다스 치프가 3-5의 인기 배당을 기록했지만 세크리테리엇은 새로운 강자가 누구인지 보여주려고 특유의 추입력을 선보이면서 3마신 차로 우승을 차지했다. 이후, 켄터키 더비와 프리크니스 스테익스, 벨몬트 스테익스에서 우승하며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다. 이 기록은 아직도 깨지지 않는 대기록이다. 영화 <세크리테리엇>은 이 모든 역사를 박진감 넘치는 경주 장면과 함께 보여준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