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미 투

플레이어 예고편 외 3편

영화 메인 탭

미 투(2009)
Me too, Yo, también | 평점8.6
메인포스터
미 투(2009) Me too, Yo, también 평점 8.6/10
장르|나라
드라마/로맨스/멜로
스페인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0.04.15 개봉
102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안토니오 나아로, 알바로 파스토르
주연
주연 로라 두에나스, 파블로 피네다
누적관객
8,455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34살 다니엘, 그에게도 첫사랑이 찾아왔다!
다운중후군으로서는 유럽 최초로 대학을 졸업하고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시작한 `다니엘`, 그는 장애를 극복한 특별한 존재로 수 차례 방송출연까지 한 유명인이다. 출근 첫날, 30대 중반이 되도록 변변한 여자친구 하나 없는 그에게 일생일대의 사고가 터진다. 매력적인 직장동료 라우라를 보고 한눈에 반한 것.

“단지 염색체만 하나 더 많을 뿐인데...그냥 좋아하면 안되나요?”
장애를 지녔지만 누구보다 마음이 건강한 다니엘과 겉으로는 정상적으로 살아가는 듯 보이지만 마음 속에 깊은 상처를 지닌 라우라는 어느새 둘도 없는 단짝이 된다. 하지만 이들의 특별한 우정은 다니엘이 라우라를 사랑하게 되면서 위기를 맞이한다. 다니엘은 난생처음 `비정상`의 굴레 속에서 아파하고, 소중한 친구를 잃고 싶지 않은 라우라는 고민에 빠지게 되는데...과연 이들의 특별한 우정이 지속될 수 있을까?

다운증후군?(Down syndrome)
21번 염색체가 비장애인보다 1개 많은 3개가 존재해서 생기는 염색체 질환. 1826년 이러한 증상을 처음으로 학계에 보고한 영국 의사 존 랭던 다운의 이름을 따서 병명이 붙어졌다. 정신지체, 신체기형, 전신기능 이상, 성장 장애, 약한 근력 등의 증세를 보인다. 비만과 둥근 얼굴, 낮은 코, 좁은 턱 등 특징적인 얼굴 모양이 나타나며, 과거에는 `몽골증후군`으로도 불렸다. 심장과 식도 등 여러 장기에서 이상이 나타날 수 있어 수명이 짧은 경향이 있지만 부모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의료 사회적 지원으로 과거에 비해 수명이 증가하고 있다. 이 질환을 앓는 사람은 봉사정신과 인내심이 강한 특성이 있어 `천사병`으로도 불린다. 2004년 영국아카데미상을 받은 영국 폴라 세이지, 미국의 크리스 버크, 호주의 대니 알바바흐 등 연기자로 활동하는 환자가 여럿 있다.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