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윤심덕 (1969) 尹心悳 평점 2.0/10
윤심덕 포스터
윤심덕 (1969) 尹心悳 평점 2.0/10
장르|나라
로맨스/멜로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90분, 청소년관람불가
감독
(감독) 안현철
주연
(주연) 문희, 강신성일
누적관객

시골 초등학교에서 선생님으로 재직하던 윤심덕은 학교를 그만두고 관비생으로 일본 유학길에 오른다. 동료교사인 박정식은 윤심덕이 자신의 구애를 받아주지 않지만 그녀를 따라 일본 유학길에 오른다.
일본으로 가는 배 위에서 정식과 말다툼을 벌이던 심덕은 와세다대학에서 문학을 공부하는 유학생 김우진을 만난다. 심덕은 우진이 유부남인 줄 모른채 그와 깊은 사랑에 빠진다.
하지만 그 사실을 알고난 뒤에도 우진에 대한 사랑을 멈추지 못한다. 결국 두 사람은 일본에서 동거를 시작한다. 그러나 심덕은 우진을 찾아온 부인을 보고 집을 나오게 된다. 한편 심덕에 대한 자신의 사랑이 받아들여지지 않는데 절망하던 정식은 정신병원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
심덕과 우진은 다시 만나게 되지만 우진의 착한 아내를 만난 심덕은 우진과 헤어지기로 마음 먹는다. 그리고 우진은 집을 나와 공사장을 전전한다.
우진이 공사장에서 떨어져 입원하자 심덕은 그가 입원한 병원을 찾는다. 그렇지만 우진을 간호하던 심덕은 그의 아내에 대한 죄책감 때문에 이탈리아 유학을 결심한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우진은 심덕이 탄 배에 뒤따라 오른다. 마침내 배 위에서 재회한 두 사람은 이룰 수 없는 사랑에 안타까워하며 현해탄에 함께 몸을 던진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