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로니를 찾아서(2009)
Where is Ronny... | 평점7.2
메인포스터
로니를 찾아서(2009) Where is Ronny... 평점 7.2/10
장르|나라
드라마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09.06.04 개봉
94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심상국
주연
주연 유준상, 로빈 쉬엑, 이마붑
누적관객
1,478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감히 태권도 사범인 내게 흰띠도 안 되는 놈이 도전장을 내밀어?
안산의 어느 태권도장의 사범인 인호는 계속 떨어지는 관원수를 모집하기 위해서 있는 돈을 다 털어 시범대회를 준비한다. 그러나 시범대회에서 갑자기 나타난 방글라데시의 체력짱 로니에게 한방에 떨어져나간 인호. 덕분에 태권도장은 망할 위기에 처하게 되고, 인호는 수치심에 동네에서 고개를 들 수 없는데…. 복수심에 불탄 인호는 로니를 찾아 다니다 로니의 친구 뚜힌을 만나게 되지만 별 소득이 없다. 하지만 뚜힌은 로니를 찾는다는 핑계로 끈질기게 인호 주변을 맴돌며 계속 인호의 신경을 긁는데…. 과연 인호는 로니를 찾을 수 있을까?

<로니를 찾아서>는 한국이라는 땅덩어리의 주인들과, 코리안드림을 꿈꾸며 이주해온 사람들 사이의 어긋난 욕망이 충돌하는 현장을 무대로 삼는다. 폐업 위기에 몰린 퇴락한 태권도장의 관장은 시범대회를 계기로 도장을 재건하려 한다. 하지만 여러 사람 앞에서 단 한번의 발차기로 관장의 자존심을 여지없이 무너뜨린 로니 때문에그의 계획은 수포로 돌아간다. 자존심에 상처 입은 그는 복수심에 사로 잡혀 강박적으로 로니를 찾아다니고 이 과정에서‘뚜이’라는 이주노동자를 만난다. 부재하는 허상같은‘로니’를 찾겠다며 만사 작파하고 나선 관장이나 어디 있는지도 모르는 로니를 찾아주겠다며 관장에게 들러붙는 뚜이나 대책 없기는 마찬가지다. 그러나 적당히 어색하면서 그런대로 잘 어울리는 이들의 기묘한 만남은 흥미로운 짝패영화를 만들어낸다. 이 영화의 가장 큰 매력은 뚜이에게 “너희 나라로 돌아가라”며 윽박지르던 관장이“내가 저 사람의 보호자이고 친구”라며 미친듯이 소리 지르기까지의 변화를 설득력 있게 보여준다는 점일 것이다. 그 과정이 충분히 설득력 있기 때문에 추방당한 뚜이의 고향집을 방문해 함박웃음을 터트리는 그의 얼굴을 보면서 관객들도 진심으로 기뻐할 수있는 것이다. 다문화 사회 한국이 당면한 문제를 매력적으로 풀어간 영화다. (맹수진)

더보기펼치기

네티즌 평점

0
평점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