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작전

플레이어 예고편 외 20편

영화 메인 탭

작전 (2009) The Scam 평점 8.7/10
작전 포스터
작전 (2009) The Scam 평점 8.7/10
장르|나라
범죄/스릴러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09.02.12 개봉
119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이호재
주연
(주연) 박용하, 김민정, 박희순, 김무열
누적관객
작전세력과의 600억 한판 승부
주식전쟁이 시작된다!

찌질한 인생, 한 방에 갈아타기 위해 주식을 독파한 강현수
전직 조폭 황종구 일당에게 엮여 600억 주식작전에 도전하다!

억울한 게 생기면 잠도 못 자는 성격의 강현수(박용하), 찌질한 인생 한 방에 갈아타기 위해 주식에 도전하지만, 순식간에 신용불량자가 된다. 그는 독기를 품고, 수년의 독학으로 이제 실력을 갖춘 프로 개미가 되어 마침내 작전주 하나를 추격해 한번에 수천 만원을 손에 쥔다.

그러나 기쁨도 잠시, 그가 건드린 것은 전직 조폭 출신 황종구(박희순)가 작업중인 작전주였다. 몰매를 맞으며 납치된 현수는 되려 황종구의 작전을 망친 남다른 능력을 인정 받아 대한민국을 뒤흔들 600억 헤비급 작전에 엮이게 된다.

초짜 현수와는 달리, 이번 작전에 가담한 작전 멤버들은 대한민국 경제를 돌리는 거물급 프로들!
오랜 조폭 생활을 청산하고 DGS홀딩스를 차려 주식작전 세계에 뛰어든 황종구,
탈세를 원하는 졸부, 비자금을 축적한 정치인 등 상류층의 자산뿐만 아니라 비밀까지 철저하게 관리해주는 유서연(김민정),
서진에셋에서 높은 실적으로 승진 가도를 달리고 있는 작전계 특급 에이스 조민형(김무열),
그리고 작전의 시발점인 대산토건의 대주주 박창주 까지 최고의 멤버가 구성되었다.

이들이 벌릴 판은 부실한 건설 회사 대산토건. 작전의 최고 죽이는 아이템이라는 ‘환경 기술’을 이용해, ‘수질 개선 박테리아 연구‘ 를 하고 있는 ‘한결 벤처’에 투자, 유서연의 고객 중 한 명이자, 굴리는 돈이 왠만한 기업보다 커 ‘마산창투’라 불리우는 완벽한 쩐주의 돈을 미끼로, 대산토건 주식을 사들인다. 여기에 쪽집게 분석으로 유명한 언론 스타 김승범의 여론 몰이와 검은 머리 외국인 브라이언 최를 통해 외국 자본을 끌어들이며 판은 걷잡을 수 없이 커져만 가고, 눈 먼 개미들의 돈을 쓸어모으기 시작한다.

대박을 눈 앞에 둔 시점, 너무나 완벽하게 진행되는 작전!
작전멤버들간의 쫓고 쫓기는 또 다른 물밑 작전이 시작되는데..
대한민국 돈이 움직이는 지상최대의 작전이 시작된다.


작전 作戰
[명사]

1. 어떤 일을 이루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나 방법을 강구함.
2. <군사>군사적 목적을 이루기 위하여 행하는 전투, 수색, 행군, 보급 따위의 조치나 방법.
3. <경제> 증권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유가 증권의 시세를 인위적으로 조정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시세 조작

[ About movie ]

한국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소재 ‘주식 작전’
지금, 세계는 주식 전쟁이다.

전세계의 경제위기로 한국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연일 뉴스 헤드라인을 장식하는 주가 급등과 폭락으로 온 나라가 손에 잡히지도 않은 그래프와 지수에 신경을 집중하고 있다. 수많은 사람들의 웃음과 눈물이 뒤섞이고 대박을 얻거나 빈털터리가 되는 곳, 탱크와 미사일이 오가는 전쟁터보다 더 무서운 오늘날의 전쟁터 주식시장! 지금 전세계는 주식 전쟁 중이다. 영화<작전>은 이런 상황을 아주 리얼하고 긴박하게 담아낸다. 영화 <작전>은 한국에서 주식 소재를 본격적으로 다룬 최초의 영화로, 가장 흔하게 일어나지만 가장 은폐되어 알려지지 않은 주식작전을 본격적으로 다룬다.

군사작전보다 더 긴박하고 스릴있는 인생갈아타기 600억 <작전>
찌질한 인생, 한방에 갈아타기 위해 주식에 뛰어든 한 평범한 남자가 작전세력에 엮여 모든 것을 건 승부를 펼치는 영화<작전>은 오늘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숨겨진 욕망과, 그 욕망을 위해 온갖 수단을 가리지 않는 인간의 모습을 치열하게 그린다. 2009년 주식을 알든 모르든, 경제에 관심이 있든 없든 누구나 군사작전보다 더 긴박하고 스릴있게 펼쳐지는 영화 <작전>을 흥미진진하게 보게 될 것이다. 그리고 각자의 삶에 숨겨진 또 다른 인생의 유쾌함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배우들이 모였다!
진정한 연기자들의 완벽한 적역 캐스팅!
박용하 김민정 박희순 김무열, 다양한 연기 색깔이 조화로운 완벽한 적역 캐스팅

이제 더 이상 스타 캐스팅으로 관객들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한다. <추격자><우리생애 최고의 순간><미인도> 등 2008년 흥행작들을 살펴보면, 스타의 의존성에서 벗어난 적역 캐스팅으로 캐릭터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 영화들 대부분이 관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영화 <작전>은 상한가를 달리고 있는 연기파 배우들의 완벽한 적역 캐스팅이 빛나는 작품이다. 평범하지만 카리스마 있는 연기로 주목받은 박용하는 인생 한 방을 노리는 ‘강현수’ 역으로 통쾌한 역전을 꿈꾸는 소시민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다양한 캐릭터 연기를 선보인 김민정은 남자들이 중심을 이루는 사회에서 자신만의 능력으로 당당한 ‘유서연’역에 가장 적합한 대한민국 대표 여배우다. 또한 2008년 각종 영화제에서 연이어 수상한 연기파 배우 박희순은 조폭 출신 작전 지휘관 ‘황종구’의 뒤틀린 욕망을 강렬하게 담아냈다. 뮤지컬계의 블루칩으로 인정받은 배우 김무열은 작전계의 특급 에이스이자, 설계자인 ‘조민형’역으로 젊은 세대가 가진 욕망을 리얼하게 소화해낸다.

영화 <작전>은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각자의 개성을 지닌 연기파 배우 박용하, 김민정, 박희순, 김무열의 적역 캐스팅이 만들어낸 완벽한 조합을 보여줄 예정이다.


리얼함이 살아있는 웰메이드 영화
탄탄한 시나리오, 살아있는 캐릭터, 긴박감 넘치는 화면

촬영 전부터 완성도 높은 시나리오로 화제를 일으켰던 <작전>. 이호재 감독은 2년 동안 직접 증권맨 뿐만 아니라 상류층, 정치인, 기업인 등을 만나 소위 돈 있다는 사람들과 실제 작전을 했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말투와 태도 등을 세밀히 관찰하여 리얼한 시나리오를 완성하였다.
영화 <작전>은 긴박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와 캐릭터간의 팽팽한 긴장감을 보여주기 위해서 모든 장면을 거의 2대 이상의 카메라로 촬영하였다. 배우들의 풍부한 표정연기를 한 순간도 놓치지 않고 담아내며, 속고 속이는 사람들, 빠르게 움직이는 주가 변동에 따라 변하는 상황 등을 300,000 ft가 넘는 필름과 한국 영화 평균 컷 수의 2배에 달하는 압도적인 컷 수로 짜릿한 스릴을 주며 긴장감을 극대화시킨 새로운 스타일의 영상을 선보인다.
또한, 대한민국 사회, 경제의 축소판인 주식 시장의 다양한 인물들을 표현하기 위해 공간 미술에 심혈을 기울였다. 세트를 제작하거나 대체 공간을 구성하는 것 보다 최대한 리얼리티를 살리기 위해 실제 장소에서 촬영을 하였다. 주식 시장의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객장과 트레이딩 센터와 같은 주식 관련 장소는 물론, 투자사무실, 방송국 등 최대한 사실적인 공간과 소품 등을 통해 리얼함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더 보기

매거진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