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흑사회 2(2006)
Election 2, 黑社會以和爲貴 | 평점7.8
메인포스터
흑사회 2(2006) Election 2, 黑社會以和爲貴 평점 7.8/10
장르|나라
범죄/스릴러
홍콩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11.06.23 개봉
92분, 청소년관람불가
감독
감독 두기봉
주연
주연 임달화, 고천락, 장가휘
누적관객
364
도움말 팝업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흑사회 회장인 ‘록’은 2년에 한 번씩 선출하는 보스자리의 연임에 욕심을 낸다. 회장자리에는 관심이 없고 조직과는 일정한 거리를 두고 사업으로 성공하려던 ‘지미’는 사업차 중국에 갔다가 중국 공안에게 수모를 당하게 된다. 흑사회 회장이 아니면 중국에서의 사업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된 ‘지미’는 자신과 가족의 미래를 위해서 회장 선거에 참가하기로 결심한다. 이렇게 해서 둘 사이에 피 비린내 나는 전쟁이 시작된다.

금상장상, 비평가협회상, 금자형상 등 홍콩 3대 영화제 최우수작품상을 석권한 조니 토의 최신작.
홍콩의 오래된 암흑조직 우싱은 현재 회장 록의 지도 아래 홍콩에서 가장 무서운 범죄조직으로 성장했다. 고등교육을 받은 조직원 지미는 조직에서 손을 떼고 합법적인 사업을 시작하기를 원하고 있다. 그가 설립한 회사의 수익이 높아지자 지미는 차기 회장 선거에서 가장 유력한 인사로 떠오르게 된다. 그러나 그의 인기로 말미암아 중국 정부도 그를 주시하게 되면서 그는 조직과 중앙 정부 사이에서 평화를 유지하기에 가장 적합한 인물이 된다. 중국 정부는 지미에게 본토의 사업 시장에 진입할 것을 제안하고, 그는 우싱을 다음 2년 동안 이끌 것을 선택한다. 이제 조직에서 빠져나가기 위해서 그는 우선 조직의 리더가 되어야만 하는 아이러니에 봉착한다. 폭력적인 선거 유세를 착수하는 것이 마음 내키지 않는 지미는 그의 미래뿐 아니라 우싱의 미래는 힘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깨닫는다.
[흑사회 2]는 1편의 연장선상에서 이 전통이 무너지고 조직이 부패해 가는 과정을 치밀하게 보여준다. 인물의 변화와 홍콩반환 이후 사회의 변화까지 절묘하게 섞어놓으며 범죄 드라마의 절정을 보여준다.
(2009년 14회 부산국제영화제)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