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미라지 맨(2007)
Mirageman | 평점4.8
$movie.getMainPhotoAlt()
미라지 맨(2007) Mirageman 평점 4.8/10
장르|나라
범죄/액션
칠레,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90분12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어네스토 디아즈 에스피노자
주연
주연 마르코 자로, 마리아 엘레나 스웨트, 아리엘 마텔루나, 마우리시오 페수틱, 이반 자라

나이트클럽의 경비원인 마코는 우연히 성폭력의 위험에 처한 TV 리포터인 캐롤을 구출한다. 그리고 이 경험을 통해 마코는 자신의 능력을 사회 곳곳에 도사리고 있는 불의와 폭력에 맞서 사용하기로 작정한다.

무술이라면 그 누구에도 지지 않고 정의감이라면 한 여름 마른 장작보다 활활 타오르는 마코지만, 영화가 아닌 현실의 슈퍼히어로 ‘미라지 맨’이 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럴싸한 유니폼을 만들었지만 매번 옷 갈아입을 데도 만만치 않고, 신문과 방송은 연일 미라지 맨을 조롱하기 바쁘다. 그러던 중, 비밀경찰은 소녀를 납치한 악질 갱단의 일망타진을 마코에게 요청하고 출세욕에 사로잡힌 캐롤은 시청률을 높이기 위해 마코를 이용하기에 이른다.

<미라지 맨>은 데뷔작 <킬트로(Kiltro)>로 칠레산 액션 영화의 존재를 알린 신예 에르네스토 디아즈 에스피노자의 두 번째 영화다. 에스피노자의 액션 연출은 빠른 컷으로 이어지는 스피디한 편집과 특수 효과에 의존하는 할리우드 액션보다는 호흡이 긴 장면 안에 액션 그 자체의 에너지를 담아내는 아시아 액션의 유산을 받아들인다. 전작에 비해 탄탄해진 드라마, 초능력이 아닌 신체적 힘을 무기로 정의를 실현하는 마코, 그리고 만화적 상상력으로 무장한 재기발랄한 시각적 스타일은 액션 장르에 대한 감독의 탁월한 해석과 B무비 적 감수성의 완벽한 조합을 보여준다. 이소룡을 숭배한다는 칠레의 떠오르는 액션 스타 마르코 자로를 주목할 것. (박진형)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