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상세 본문

크리스토퍼 콜럼버스: 수수께끼

Christopher Columbus: The Enigma, Cristóvão Colombo - O Enigma, 2007 원문 더보기

Christopher Columbus: The Enigma, Cristóvão Colombo - O Enigma, 2007

닫기
장르
드라마
국가
포르투갈, 프랑스
러닝타임
75분
누적관객
88명

주요정보

1940년대에 미국으로 갔던 마누엘 루치아노 박사는 고향 포르투갈로 돌아와 다시 학업을 시작한다. 생물학과 의학을 공부했지만 역사에도 관심이 많았던 그는 이탈리아의 탐험가 크리스토퍼 콜럼버스가 사실은 포르투갈인이라고 믿는다. 그는 아내와 함께 포르투갈과 미국을 오가며 콜럼버스의 흔적을 더듬는다.
마누엘 루치아노 다 실바 박사의 책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1940년대부터 60년이 넘게 콜럼버스의 흔적을 찾는 긴 여정을 담았다. 올리베이라 부부가 2007년의 루치아노 박사 부부를 직접 연기하기도 했다.
(2017년 영화의 전당)
“영화는 과학적, 역사적인 것이 아니라 낭만적 허구의 한 형태에 불과하다.” 올 해 100살을 맞이한 올리베이라 감독의 신작으로, 포르투갈에서 미국을 넘나드는 여정이 담긴 픽션 다큐멘터리. 미 대륙을 발견한 콜럼버스가 포르투갈 출신이라고 주장하는 책『콜럼버스는 포르투갈 사람이었다』를 원작으로 하는데, 감독 본인과 아내 마리아 이사벨이 영화에 직접 출연했다. 숨겨진 역사를 파헤쳐가는 과정이 목가적 풍경에 담겨 있다.
(제9회 전주국제영화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