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제인 오스틴의 후회(2008)
Miss Austen Regrets | 평점9.7
$movie.getMainPhotoAlt()
제인 오스틴의 후회(2008) Miss Austen Regrets 평점 9.7/10
장르|나라
드라마
영국, 미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2008.04.13 개봉
90분
감독
감독 제레미 러버링
주연
주연 사무엘 로우킨, 올리비아 윌리엄스

1부 줄거리
이 드라마에서 제인은 이미 <오만과 편견>, <감성과 이성>, <맨스필드 파크>를 출판한 소설가로 등장한다. <엠마>의 완성을 앞둔 제인은 작가로서 성공을 거둔 상태다. 나이가 마흔에 가까워진 이 여류작가는 한 번도 결혼한 적이 없었다.
제인의 조카인 파니 나이트는 사랑에 빠지길 꿈꾸는 젊고 아름다운 아가씨다. 제인을 무척 따르는 파니는 사랑과 연애, 결혼에 관해서도 제인의 충고를 듣고 싶어 한다. 하지만 사랑에 관한 소설을 썼다고 해서 작가인 그녀도 꼭 사랑을 경험했다고 할 수는 없지 않은가? 파니는 고모인 제인이 젊은 시절에 어떤 비밀을 갖고 있었는지 몹시 궁금해 한다.

2부 줄거리
파니와의 대화를 계기로 제인은 지나온 인생과 자신이 왜 독신으로 남았는지, 그 이유를 다시 한 번 되돌아보게 된다. 젊은 시절, 제인은 해리스 빅의 청혼을 수락했다가 다음날 거절한 적이 있었다. 또한 이상적인 동반자로서의 자격이 충분한 에드워드 브리지스와도 인연이 닿질 않았다. 그러다 마흔이 가까워지는 지금, 오빠인 헨리의 병세 때문에 알게 된 젊은 의사 헤이븐에게 강한 이끌림을 느낀다. 하지만 이 사건도 그녀 자신이 어떤 선택을 하기엔 이미 늙었다는 잔인한 현실만 깨닫게 해준다.
한편 첫사랑인 플럼트리가 다른 여자와 약혼했다는 소식을 들은 파니는 제인 때문에 자신의 사랑이 깨졌다고 원망하면서 악의에 찬 말들을 퍼붓는다. 또, 아들 헨리의 파산 소식에 화가 난 오스틴 부인은 제인이 쓸데없는 고집 때문에 부유한 청혼자를 거절해 언니 카산드라와 엄마인 자신을 가난으로 몰아넣었다며 딸을 비난한다. 이에 제인은 사랑하지 않는 사람과 돈 때문에 결혼할 수 없었다며 항변한다.
건강이 악화된 제인은 카산드라에게 해리스 빅의 청혼을 거절해, 결국 언니에게 넉넉한 유산을 남기지 못하고 죽는 것이 후회된다고 말한다. 그 말에 카산드라는 그동안 숨겨온 비밀을 털어놓는데…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