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상세 본문

이수

Goodbye Again, 1961 원문 더보기

Goodbye Again, 1961

닫기
장르
로맨스/멜로/드라마
국가
프랑스, 미국
러닝타임
120분
평점
9.7
누적관객
4,441명

주요정보

실내장식가인 폴라(잉그리드 버그만)는 트럭매매를 하는 부유한 신사 로제(이브 몽땅)와 5년째 연인사이지만 둘은 결혼을 하지 않는다. 이유는 로제가 바람둥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폴라는 바람둥이 로제를 이해하려 노력하지만 어느 날 의뢰인의 아파트에 갔다가 그 집 아들인 멋진 젊은 청년을 만나게 된다. 첫눈에 폴라에게 호감을 느낀 청년은 폴라에게 접근한다.
프랑소아즈 사강의 소설 `브람스를 좋아하시나요?`를 영화화한 작품으로 1961년 유나이티드 아티스트에서 배급한 멜로 영화. 연상의 여인을 사랑하는 순진한 청년이 겪는 사랑과 고독의 갈등을 그리고 있으며 잉그리드 버그만이 40대의 파리 여성역을 맡아 열연을 했다.
남자 주인공이 연상의 미녀에게 데이트를 신청하면서, 음악회에 초대를 하는데 그 때 `Do you like Brahms?'라는 질문을 던진다. 그 대사가 바로 프랑소아즈 사강의 소설 제목과 같다. 원작 소설과 관련이 있어서인지 브람스의 3번 교향곡 3악장이 배경음악으로 쓰이기도 했다.
잉그리드 버그만, 안소니 퍼킨스, 이브 몽땅이 출연했으며 우리나라에선 1962년 <이수(원제 : Goodbye Again)>라는 제목으로 개봉되었다. <브람스를 좋아하세요?>라는 제목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더보기
영상/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