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세 본문

영화 메인 탭

여고생이다(2008)
High School Girls | 평점10.0
$movie.getMainPhotoAlt()
여고생이다(2008) High School Girls 평점 10.0/10
장르|나라
드라마
한국
개봉 | 영화시간/타입/나라
15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감독 박지완
주연
주연 엄윤재, 박소연, 김지민, 류혜영

포커를 치는 여고생 A,B,C,D,E. 모의고사 성적 때문에 싸우는 S와T. 교생과 미묘한 밤을 공유하는 Y. 8명의 여고생은 여느 날과 비슷하면서도 특별한 하루를 보낸다. 그들의 어떤 시간들도 결국 흘러가겠죠. 우리는 이 시간들을 기억할 수 있을까요?
(제7회 미쟝센 단편 영화제) 한 무리의 여고생이 왁자지껄 대화를 하며 거리를 걷는다. 그러나 침묵의 슬로우모션으로 보여지는 그녀들의 대화는 관객에게 전해지지 않는다. 지금 이 순간 그녀들은 어떤 생각, 어떤 대화를 하고 있을까? <여고생이다>는 여고시절을 다룬 단편영화들에 반복 등장하는 심리적 외상이 없어 즐거운 영화다. 생기발랄한 여고생들이 집단적으로 등장하는 영화도 드물지만 그 시절을 망각하고 싶은 기억이나 트라우마가 아니라 간직하고 싶은 소중한 순간으로 포착하려는 의지가 가득한 영화는 정말 흔치않다.
(제10회 서울여성영화제)

시간은 흘러간다. 사람들이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하는 시절도, 매일이 똑같이 반복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결국 돌아오지 않는 어떤 하루가 모인 시간이다. 어쩌면 ‘아름답다’는 것은 절대 돌이킬 수 없는 그 순간들을 가리키는 말이라고 생각한다. (2008 한국영화아카데미 영화제)

더보기펼치기

내평점

평점 및 감상평 등록폼
평점입력 0점
평점 0 . 0
등록완료!
현재 입력 바이트 0 /입력 가능 바이트400